TV

'여당당' 김영희, 봉지응원 비하발언 파장에 "야구를 잘 몰랐다" 사죄

2011-04-25 15:00:32

[양자영 인턴기자] 개그우먼 김영희가 롯데 자이언츠 야구 팬들에게 뭇매를 맞았다.

4월24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두분토론’에 출연중인 김영희와 박영진은 야구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남녀간의 다른 시각 차이를 알아본다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김영희는 남자들의 야구 관람 및 응원에 대해 “경기 시작 두 시간 전부터 서두르기에 야구 열정이 정말로 대단한 줄 알았더니 기껏 한다는 게 치어리더 바로 앞자리 사수하는 일이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김영희는 “치어리더의 사진을 숨어서 찍다가 막상 응원이 시작되면 멀쩡한 응원도구 많은데 굳이 신문지를 찢고 페트병에 돌 담아서 흔들어 댄다. 지금이 구석기 시대냐”라며 “시끄러워 죽겠는데 거기다 더 튀어보겠다고 봉지까지 뒤집어쓰고 흔들고 앉아 있다. 대단한 재활용 센터 나셨다”고 말했다.

그러나 방송 이후 일부 야구팬들이 “야구의 응원문화도 제대로 모르면서 막말을 던졌다”며 항의하고 나섰다. 시간이 지날수록 논란이 가속화되자 결국 김영희는 자신의 미니 홈피 대문에 “야구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데 아이디어를 짜다 보니 가장 눈에 띄는 응원이라 쓰게 됐는데 이런 실수를 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짤막한 사과의 글을 남겼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실수에 힘겨워하는 김영희를 위해 그의 미니홈피에 “질책하는 팬들이 있다면 뒤에서 응원하는 팬들도 있다”, “언제나 힘내세요”, “그런 일로 기죽지 마세요”라는 글을 올리고 있다. (사진출처: KBS '개그콘서트' 방송 캡처/ 김영희 미니홈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트로트 신동' 양지원, 김동건 아나에 극찬 받아 "좋은 목소리, 축복"
▶'신입사원' 나경은, 독설 담임으로 변신! "기본 자질 안돼있어"
▶김영희, 롯데 자이언트 팬에 사과! "죄송합니다, 야구 지식이 없어서" 웬 말?
▶엠마왓슨 왕따설, 사실? 측근 '자퇴 이유, 일부 학생들의 지나친 괴롭힘"
▶'개콘' 신라호텔 한복금지 논란 패러디해 '이목집중'! "속이 다 시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