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JYJ 김준수, 中 인유에타이서 ‘언커미티드’ M/V 주간 1위 등극

2012-08-20 18:55:02

[양자영 기자] JYJ 김준수가 발매한 첫 영어 싱글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8월20일 씨제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준수가 10일 발매한 어반 스타일의 알앤비 장르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가 각종 음원사이트 및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월등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유튜브를 대신한 최대 규모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유에타이차트에서 슈퍼주니어, 싸이 등을 제치고 3일 만에 328만 조회수를 기록,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공개된 지 세 달이 넘은 첫 정규 솔로곡 ‘타란탈레그라’도 7위에 올라 있어 중국 내 김준수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중국은 유투브 접근이 어려워 인유에타이차트가 뮤직비디오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가장 신뢰성 있는 차트”라고 설명했다.

앞서 김준수는 5월 발매된 ‘타란탈레그라’로 가온차트사상 솔로가수 최고 판매 성과를 거뒀으며 중국, 미국, 독일, 칠레 차트 정상에 올라 월드와이드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 역시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라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김준수는 8월30일 뉴욕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 남미, 유럽을 순회하는 월드투어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곽지민, 파격 뒤태 ‘어쩜 힙라인이…’
▶ 김수현 공약 실천, ‘도둑들’ 천만 돌파에 어부바 ‘훈훈~’
▶ 한가인 닮은 꼴 고두림, 실제 얼굴 보니… 뽀샵이 너무해
▶ 이수근 아들 공개, 내복 입고서 쪼르르 나와 아빠 볼에 ‘쪽~’
▶ 연예인 사조직 1위, 미모와 지성 겸비한 이 모임의 구성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