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뱀파이어 메이크업’ 하나면 나도 할로윈 주인공

2015-08-14 19:11:31
[이슬기 기자] 할로윈 데이가 다가옴에 따라 뱀파이어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할로윈 데이 수많은 컨셉의 몬스터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뱀파이어다. 그는 누구보다 힘이 세고 빠르며 절대 늙지 않는다. 소설 속 이야기이긴 하지만 무척이나 매력적인 존재라는 것은 분명하다.

오랫동안 동안 미모를 유지하는 연예인들은 농담 반 진심 반의 뱀파이어설에 휩싸이기도 한다. 이런 기분 좋은 오해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할로윈 데이 분장 없이도 돋보이는 뱀파이어의 특별한 메이크업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촉촉하게 빛나는 뱀파이어 메이크업

뱀파이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크처럼 곱고 흰 피부다. 혈색을 주는 블러셔는 생략하고 은은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자. 미세한 펄 입자가 든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 굴곡의 음영을 빛으로 산란시켜 매끈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수분손실을 방지해주는 화장품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블랙 아이라이너가 필수다. 꼬리를 살짝 빼 그린 뒤 팁이나 손으로 아인을 터치해 아이섀도를 바르듯 퍼트려준다. 언더라인과 눈초리 부분은 가볍게 스머지하고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강렬하고 깊은 눈매를 확인할 수 있다. 뱀파이어의 상징인 붉은 입술은 선명한 레드 컬러보다는 버건디 컬러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할로윈 밤이 지나도 잊어서는 안될 것, 클렌징

할로윈 데이가 끝난 뒤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짙은 화장에 상한 피부다.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제대로 클렌징하도록 하자. 지친 피부에 자극을 주면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면서 각질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얼굴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세안 후 다양한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피부를 되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꼭 필요한 케어 제품만을 사용해 피부를 다스려주자. 클렌징 후 수분이 마르기 전 진정 토너를 사용해 피부 진정의 단계를 거치자. 이후 수분감이 높은 젤 제형의 제품 얼굴 전체에 두텁게 발라 수면팩처럼 사용하면 다음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카트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가을철 꼴불견女 ‘각질’이 웬 말?
▶달걀 속처럼 뽀얀 그녀들의 ‘에그 피부’
▶女 아이돌 파우치에는 어떤 아이템이?
▶[뷰티메티컬 Q&A] 환절기 입술관리, 보습이 정답
▶아이돌 부럽지 않은 ‘통통한 앵두 입술’ 만드는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