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배우 목에 ‘주름’없는 이유

2015-09-08 20:08:03

[이슬기 기자] 여배우들의 뷰티팁은 매회 화제가 되곤 한다.

타고난 것처럼 비결이 없음을 주장하던 과거와 달리 이제 여배우들도 뷰티 팁을 아낌없이 공개하는 추세다. 시청자들과 고민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것. 아무리 아름다운 배우라도 피부 고민에는 장사가 없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한다.

눈가나 목 주름 등 세세한 부위를 케어하는 데에는 배우들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목 주름의 경우 현대의학으로는 시술이 불가능하다고 일컬어지는 만큼 다른 부위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최근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여배우들은 목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을까. 사슴처럼 곱고 예쁜 목을 만드는 건강 피부 생활수칙에 대해 알아보자.

이런 습관은 피할 것

목주름은 대개 20대 후반부터 생기기 시작하는데 초기에는 잘 모르고 지내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눈에 띄는 경우가 많다. 노화현상이 주된 원인이긴 하나 잘못된 생활습관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 밑 주름이 쉽게 생기므로 가능한 낮은 베개를 골라 사용해야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습관적으로 목을 한쪽 방향으로 기울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은 지양하도록 한다. 목이 한쪽으로 꺾어지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접힌 모양 그대로 목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턱을 괴는 습관 등도 목주름을 발생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평소 목과 어깨를 곧게 편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고, 틈틈이 주름을 예방하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 목을 뒤로 젖혀주면 턱선과 목 앞 부분이 매끈하게 당겨져 목 주름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런 습관을 유지할 것

목은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은데다 신진대사도 활발하지 못해 쉽게 탄력을 잃을 수 있는 부위다. 클렌징이나 기초 관리를 할 때도 얼굴에 비해 소홀히 다루기도 쉬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에 평소 목 피부를 꾸준히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을 하기 전에는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자.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은 주름을 예방하는 데 가장 기초적인 단계다. 겨울철에는 머플러나 목도리 등을 사용해 목을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초 스킨 케어 시에는 넥 케어 전문 제품을 활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이다. 목 전체에 넥 케어 제품을 골고루 펴 발라준 뒤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듯 마사지해주자. 피부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반복해주면 된다.

목주름 예방을 위한 케어 제품


콜라겐이 처진 목 피부를 개선
랑콤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 넥크림’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켜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목 전용 리포지셔닝 넥 크림.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 주름 없이 자연스러운 목 피부를 가꿔준다.

연약한 목 피부를 탄력있게 케어
에스티로더 ‘코렉팅 크림 포 쓰로트 앤 데콜타쥬’
녹터널 리프트 복합체가 연약한 목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넥 크림. 주요 피부 구조 지지 요소들이 촉진됨에 따라 피부의 자연스러운 피부개선 과정을 돕는다.

미백, 주름개선 2중 효과로 매끄럽고 예쁜 목 라인 유지
(★블로거 추천 제품) 이니스프리 ‘발효콩 탄력 넥크림’
탄력 상승을 도와주는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된 제주 푸른콩을 주 원료로 제작된 넥 전용 크림. 발효콩에서 유래한 탄력 강화 물질과 주름 기능성 물질인 아데노신이 결합돼 탄력 케어에 높은 효과가 있다. 미백 케어도 도와 매끄럽고 예쁜 목 라인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탱글탱글한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낮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민감한 피부에 생기 부여
클라란스 ‘어드밴스드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
민감한 피부에 리프팅, 퍼밍 효과를 부여하는 제품. 미세한 질감의 크림이 가볍게 피부에 스며들어 생기를 부여하고 주름을 완화시켜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