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 집에서 관리하는 홈 케어 피부 관리법 공개!

2013-10-10 17:56:31

[뷰티팀] 피부트러블 없는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가을 날씨에는 건조하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넋 놓고 가만히 앉아 피부 관리를 포기 할 수는 없는 법.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집에서 손쉽게 하는 피부 관리비법1: 묵은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흑설탕 마사지

환절기에는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쉽게 쌓이게 된다. 이런 각질은 투명한 피부의 적이 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해줘야 하는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흑설탕으로 마사지 하면 손쉽게 케어가 가능하다.

흑설탕과 꿀, 혹은 흑설탕과 물로 마사지 팩을 만들어 일주일에 1~2회 셀프마사지를 한다. 이 때 눈 주위와 입 주위는 피부 조직이 얇으므로 더욱 세심하게 롤링한다. 피부마사지가 번거롭다면 간편하게 하는 방법은 세안을 할 때 사용하는 폼클렌징에 흑설탕 소량을 섞어 살살 마사지 하듯이 세안한다.

주의할 점은 롤링을 너무 세게 하거나 너무 자주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를 다치게 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손에 힘을 뺀 상태로 일주일에 1~2회 주기적으로 마사지 해주는 것이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 집에서 손쉽게 하는 피부 관리비법2: 촉촉한 수분 가득한 피부를 위한 미역팩

미역은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 미역에는 칼슘, 요오드, 비타민B2가 가득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으며 수분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충분히 불린 미역을 믹서기에 갈아 레몬즙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냉장고에 하루 동안 보관한 후 팩을 해주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미역을 1시간 정도 불린 다음 미역은 건져내고 우러난 물에 올리브유 한 방울을 섞어 5분 정도 마사지 해준 후 씻어내는 것이 있다. 미역은 미네랄 공급과 미백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 집에서 손쉽게 하는 피부 관리비법3: 모공 없는 쫀쫀한 피부를 위한 계란 흰자 팩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쳐지고 모공이 드러나게 된다. 모공이 넓으면 화장이 잘 안 먹고 피부가 정돈되어 보이지 않는데 이럴 때는 냉장고에 있는 계란의 흰자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차가운 계란을 흰자만 분리하여 거품기나 수저를 이용해 거품을 내고 밀가루와 섞어 피부에 바른 후 10분 후에 씻어내면 된다. 또는 거품 낸 흰자에 밀가루 두 스푼과 꿀 한 스푼을 섞고 얼굴에 펴 바른 후 10분 뒤 세안하자.

# 집에서 손쉽게 하는 피부 관리비법4: 환한 피부톤을 위한 탄력 마스크팩 추천

칙칙하고 탄력 잃은 피부에는 멀티비타민성분이 함유된 RS 브이랩 시스템 7 화이트닝 콜라겐 4D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좋다.

세컨드리 콜라겐 4D 마스크팩은 얼굴 굴곡에 맞춰 입체감 있게 특수 설계되어 흐트러진 얼굴선을 가다듬어주고 얼굴 윤곽을 끌어올려주는 탄력마스크팩이다. 미백기능성인증제품으로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관리해준다. 탄력 및 화이트닝 기능과 함께 수분감도 뛰어나다. 마치헌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 집에서 손쉽게 하는 피부 관리비법5: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수분크림추천

환절기에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크림만큼 도움 되는 기능성화장품은 없다.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미백수분크림, 지성수분크림, 건성수분크림, 여드름수분크림, 남성수분크림 등 수분크림종류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기능성크림후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능성크림 효과가 높고 기능성크림 사용법과 기능성크림 사용 순서도 간단해 수분크림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기능성크림의 인기와 함께 크림전문브랜드인 1960NY가 주목을 받고 있다. 1960NY의 화이트닝 수딩 젤크림은 풍부한 수분과 미백성분을 함유한 화이트닝 캡슐이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주어 여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화이트월로우껍질 추출물이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춰주어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그 밖에도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모든 피부타입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수분크림이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 자칫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겨울에는 더욱 심한 피부트러블을 불러올 수 있다. 손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비법을 통해서 오늘부터라도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스카프 쓴 여자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남자친구 설레게 하는 법 ‘소녀 메이크업’이 정답!
▶모임 뷰티TIP “너 왜 이렇게 예뻐졌니?”
▶피부 건조주의보 발령! 촉촉 뷰티템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