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민감한 아기 피부 위한 맞춤 솔루션

2015-04-14 09:50:20

[김희영 기자] 황사, 환절기 등 환경의 변화로 인한 피부병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민감성의 피부 타입을 지닌 사람들은 봄철만 되면 가려움과 극심한 건조함으로 보습 제품을 찾게 된다. 자칫 잘못 관리했다가는 각질과 트러블로 인해 더욱 심각한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게 되기 때문.

특히나 이맘때 어른뿐 아니라 민감한 피부의 아기들도 피부 때문에 고통을 안게 된다. 말을 할 수 없는 신생아의 경우엔 스트레스와 고통이 배로 느껴질 수 있으므로 어른들의 세심한 관찰과 케어가 필요하다.

아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품 선택 방법과 자극 없이 아기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아토피와 건조증으로부터 완벽 차단을 이루어낼 수 있는 핫 베이비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 아기 피부 지킴이 ‘좋은 제품’ 고르기 노하우


아기 피부는 어른들의 피부보다 연약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특히 형성 중인 세포층에 수분 증발과 유해 성분 침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해봐야 한다.

또한 아기 피부에 꼭 맞는 보호 성분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예민한 아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제품인지를 필수로 고려해야 한다. 이어 색소나 너무 강한 향이 나지 않는지 꼭 확인해보고 아기에게 사용해야 한다.

# 베스트 베이비 뷰티 아이템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아이 피부를 위해 더 순하고 촉촉한 발효녹두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해보자. 1. 코리아나화장품 발효녹두 순한베베 라인은 필요한 성분은 남겨주는 클렌징, 촉촉하고 부드러운 로션, 영양감 듬뿍으로 피부의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크림 등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태지유사성분이 함유돼 있어 저자극 형태의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아기 피부에 최적화되어 만들어져 아토피 예방에도 효과가 높은 제품.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하는 오트밀 성분의 입욕제를 통해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극민감성 아기 피부를 극복해보자. 2. 아비노 베이비 아토 테라피 바스 트리트먼트는 내추럴 콜로이달 오트밀이 43% 함유돼 민감하고 자극받았던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건조한 아기 피부를 24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

아기의 혈액순환과 피부 스트레스를 감소해주는 마사지를 해주자. 3. 궁중비책 카밍 크리미 오일은 조선 왕실 원자의 첫 목욕물인 오지탕의 성분을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천연 식물성 오일이 아기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보습을 책임진다. 한방 아로마 향이 평온함을 주는 베이비 마사지 오일로 활용하면 효과 만점.

피부의 주요 트러블 예방은 돕는 가벼운 제품을 활용해 아기 피부를 보호하자. 4. 존슨즈베이비 수딩내추럴 시리즈를 활용해 아기 필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다. 붉은 반범, 거칠음, 각질, 부어오름, 건조함 등 5가지 주요 피부병을 확실히 개선해준다.

아기의 피부 보습은 물론 성장과 오감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5. 그라함스 내츄럴 키즈 바디 앤 베스 오일은 올리브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천연 오일 성분이 아기 피부를 탄탄히 보호해준다. 모유나 분유를 먹은 후 한 시간 이후에 마사지를 하며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코리아나화장품, 아비노 베이비, 궁중비책, 존슨즈베이비, 그라함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벚꽃축제 가기 전에 ‘준비할 것’
▶ 아이돌 스타들의 아찔한 속눈썹 “위! 아래~ 위! 위! 아래~”
▶ 여배우 황신혜, 초동안 비결 파헤치기
▶ [스타뷰티 줌인] 강예원-유이-윤은혜, 분위기 맞춤 메이크업 솔루션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