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생기발랄 ‘봄웜톤’ 메이크업 노하우

2015-09-04 10:16:59

[김윤정 인턴기자] 봄의 싱그러운 햇살과 푸른 새싹, 노랗게 피어나는 개나리의 생기발랄함과 화사함을 그대로 닮은 타입이 바로 봄웜톤이다. 봄웜톤을 대표하는 연예인은 박보영, 수지, 설리, 아이유를 들 수 있다.

얼마 전 종영한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속 박보영은 코랄과 핑크빛 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 출연한 아이유는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과 말갛고 선명한 레드 립이 잘 어울려 화제를 모았다.

그들처럼 상큼하고 러블리한 메이크업을 꿈꾼다면 주목하자. 봄웜톤의 매력을 한껏 살려줄 메이크업 노하우와 ‘인생템’이 될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 아이 메이크업


다른 톤이 바르면 촌스러울 수 있는 그린, 스카이 블루 섀도우는 봄웜톤의 눈두덩에 올라가면 오히려 싱그럽게 탈바꿈한다는 사실. 채도가 높은 색상의 아이섀도우는 봄웜톤의 전유물이나 다름없으므로 마음껏 사용하자.

데일리 아이 메이크업으로 오렌지나 로즈, 베이지, 그리고 옅은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해 한 듯 안한 듯 엷게 펴바르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반짝이는 펄은 봄웜톤의 생기발랄한 인상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눈 밑 애교살에 펄 섀도우를 발라 눈매를 강조하는 것을 추천한다.

01 아리따움 샤인 픽스 아이즈 홀리졸리
02 맥 아이섀도우 소바
03 아멜리 스텝베이직 065 라이트그린
04 에스쁘아 파스텔 펀치 섀도우 시어 (왼)팬시풀, (오)올드쏘울


▶ 립&치크 메이크업


봄웜톤 립 메이크업은 선명하고 맑으며 은은할 것. 선명한 레드나 핑크 립은 봄웜톤의 피부색과 잘 어울려 화사하고 또렷한 인상을 주며 은은한 코랄 립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내는 데 제격이다. 또한 립글로스나 리퀴드 틴트를 이용한 투명한 입술 표현은 본연의 발랄함까지 더해준다.

두 뺨을 곱게 물들일 블러셔 색상은 백설공주를 떠올리게 하는 밝은 레드 그리고 피치 색상으로 선택하자. 웃을 때 광대뼈가 올라오는 자리에 둥글게 발라주면 봄웜톤만의 사랑스러운 느낌이 배가 되니 치크 메이크업은 필수다.


01 바비브라운 립 컬러 #1 샐먼
02 맥 크림쉰 립스틱 코랄블리스
03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레드스퀘어
04 샤넬 루쥬 알뤼르 152 엥셍지사블


블러셔
01 나스 블러쉬 익지빗에이
02 베네피트 단델리온


▶ 워스트 색상


검정색 아이라인으로 언더까지 강하게 포인트를 준 박보영은 베이비 페이스는 온데간데없이 나이 들어 보인다. 설리는 탁한 보랏빛 섀도우로 음영을 넣어 눈 부위가 멍든 것처럼 보이고, 미소를 띤 얼굴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생기가 없다.

이처럼 탁하고 짙은 카키, 퍼플 등의 섀도우는 봄웜톤에게 쥐약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이너도 블랙보다는 브라운 계열로 점막만 채우는 것이 자연스럽다.

또한 봄웜톤은 흰색이 섞인 딸기우유 색의 립 컬러를 사용하면 얼굴색이 누렇게 떠 보이고 촌스러운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사진출처: 아리따움, 맥, 나스, 샤넬, 베네피트, 아멜리, 에스쁘아, 바비브라운 공식 홈페이지, Cardigan Empire 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사용한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
▶ [스타뷰티 줌인] 최지우-엄현경-이지애, ‘엘레강스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
▶ [뷰티신상] 가을에 촉촉함을 더해줄 맞춤 아이템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