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탄력을 높이려면? 모공을 잡아라!

2017-03-30 17:24:07

[우지안 기자] 어릴 때에 쫀쫀하고 탄력 있는 피부에 고민이 없었던 사람들도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변화와 외부 환경, 중력에 의해 모공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특히 봄철에는 자외선의 영향으로 피부 속 콜라겐이 더욱 감소하고 미세먼지 등으로 모공이 넓어지기 쉽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만히 놔두면 귤껍질 같은 피부로 변하기 일쑤기 때문.

얼굴에만 2만여 개가 있는 모공의 자취를 감추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알아둘 뷰티 케어법을 알아두자. 매일 10분씩만 투자해도 보기 싫은 모공 자국을 마주치지 않을 수 있다.

STEP1. 피지 관리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에도 열이 오르면서 피지선이 활발해져 피지가 많아지고 이는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외부 기온이 1도 올라가면 피지 분비량은 10% 증가하기 때문. 환절기에는 피지 조절만 잘해도 모공 확장과 트러블로 인한 고민을 예방할 수 있다.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이라면 피지를 억제해주는 기능을 가진 토너로 피지를 닦아내고 피지를 컨트롤해주는 마스크팩을 주기적으로 해줘도 좋다. 클렌징을 할 때는 불필요한 피지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 후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더하는 스킨 케어로 마무리 해주자.

STEP2. 각질 관리


피부 표면 위에 쌓인 각질은 피지가 나가는 길을 막아 모공 구멍을 더욱 커지게 만든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지 않고는 모공을 줄일 수 없으므로 민감한 피부 일지라도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각질 관리를 해줘야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우선 자극이 적은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세안을 해주고 페이스 스크럽제로 두꺼운 각질을 제거하자. 민감한 피부라 각질 제거를 망설였다면 최대한 부드러운 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고 난 뒤 보습과 진정 관리를 추가적으로 해줄 것을 추천한다.

찹쌀떡 모공을 만들어 주는 뷰티템


01 일시적으로 모공을 줄이는 것이 아닌 천연 유래 성분으로 모공 문제의 근본 원인을 바로잡아주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 대용량
02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에 윤기와 유연을 부여해 주는 딥 클렌징 각질 제거제로 피부를 맑고 윤기나게 가꿔주는 프레쉬 엄브리안 클레이 매티파잉 페이스 엑스폴리언트
03 광범위한 피부 타입에 계절적인 변화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솝 엘레멘탈 페이셜 배리어 크림
04
따뜻한 온열감이 느껴지는 멜팅 클레이가 모공 속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주는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멜팅 클레이 마스크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프레쉬, 이솝, 이니스프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