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예쁘게 잘 찍히는 '사진촬영' Tip!

2014-07-04 03:10:30
공들여 찍는 웨딩 촬영.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지만 준비 없이 시작하면 실망스러운 결과물이 나오기도 한다. 웨딩 촬영은 대체로 3개월 이전에 예약을 하게 되므로 준비할 시간은 충분하다. 잘 모르겠다면 취향을 고려해 웨딩플래너에게 자문하는 것도 좋겠다.

먼저 맹목적으로 유명 업체를 찾는 대신, 본인 스타일에 맞는 스튜디오를 골라보자.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촬영에 돌입한다면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신랑신부가 몰리는 시간(성수기, 주말 등)을 고집하기보다는 조금 한가한 시간으로 촬영 시간을 잡아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도록 하자.

웨딩스튜디오 ‘291포토랩’ 김재호 이사가 조언하는 만족스러운 웨딩촬영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 책상에 거울 가져다 놓기
표정연습을 위해 사무실 책상에 거울을 두면 좋다. 일을 하다가 짬이 나면 웃는 표정을 지어 보자. 자신의 얼굴을 자주 들여다보면 어느새 웃는 모습도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의식적으로 사진 찍어주기
카메라로 서로의 모습을 찍어주고 어떤 표정이 예쁜지, 어느 쪽 얼굴이 더 잘 나오는지 등을 얘기해보자. 사진 연습을 하고 나면 촬영 당일 능숙한 모델이 돼있을 것이다.

피부과 시술이나 라식, 라섹 수술 피하기
신부들이 받게 되는 신부화장은 일반 화장과는 약간 다르다. 따라서 피부에 각질이 일어날 수 있는 피부과 시술이나 라식, 라섹 수술은 강한 조명 아래서 토끼눈을 만들 수 있다. 사람들마다 예후가 다르다고 하니 대략 6개월 이전에는 시술을 마치도록 하자.

잘 찍히는 드레스는 따로 있다
촬영을 할 때는 디테일이 있는 드레스가 사진에 훨씬 잘 나온다. 눈으로 봤을 때에 과해 보이는 것들도 사진에는 표현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밋밋한 드레스 보다는 디테일이 화려한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

카메라를 두려워 말라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는 신랑신부들이 종종 있다. 이때에는 포토그래퍼와 카메라에게 무한한 신뢰를 보내보자. 신뢰는 좋은 관계를 그리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다.

발끝부터 포즈 취하기
발끝부터 포즈를 잡아보자. 경직된 자세에서는 자연스러운 미소가 나오기 어렵다. 반듯이 앉은 자세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도 표정이 달라진다.

진짜 모델이 되어보자
촬영에 임하는 자세가 결과를 좌우한다. 모델처럼 연기하며 촬영에 임해 보자. 리허설 촬영이 무척 즐거운 하루가 될 수 있다. (도움말: 듀오웨드)

☞ 문의: 1577-2229/ www.duowed.com

한경닷컴 뉴스팀

▶ 강혜정처럼 돋보이는 '5월의 신부' 되고 싶다?
▶ 똑소리 나게 '허니문' 고르는 법?
▶ 2010년 유행할 ‘웨딩드레스&헤어·메이크업?
▶ ‘웨딩박람회 활용백서’ - 후회 없이 결혼하는 법
▶ ‘체형별’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 연인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