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콜렉션

아슬아슬함이 느껴지는 상반된 메타포, 빛을 발하다

2013-04-11 17:02:02

[홍지혜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F/W 2013 서울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 김재현(Jardin de chouette)의 컬렉션이 진행됐다.

클래식 프렌치룩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쟈뎅 드 슈에뜨는 정교하고 시크한 여성의 룩에 재미있는 록적인 터치를 가미한 브랜드다.

이번 컬렉션을 위해 재즈 뮤직 ‘Baby, It’s Cold Outside’의 멜로디와 노랫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하려는 두 남녀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과정의 설렘과 아슬아슬함이 느껴지는데, 김재현은 그런 순간 여자의 미묘한 심리를 옷에 표현하고자 했다.

마치 남자친구의 코트를 빌려 입은 것 같은 박시하고 풍성한 실루엣의 코트, 그 안에 매치된 센슈얼한 시폰 드레스, 클래식한 체크 프린트, 밤의 무드가 느껴지는 화려한 프린트와 장식, 고급스러운 모피와 공들인 니트 등이 대표적 아이템들이다.

줄곧 여자가 가지고 있는 ‘상반된 아름다움’을 이야기해 온 쟈뎅 드 슈에뜨답게 이번 컬렉션 역시 고급스럽고 우아한 업타운 걸과 쿨하고 캐주얼한 다운타운 걸들의 매력적인 부분만을 믹스했다.

또한 업타운 걸의 우아함은 쟈뎅 드 슈에뜨의 시그니처룩이나 다름없는 턱시도와 마린, 클래식한 실루엣으로 완성되었고, 다운타운 걸의 쿨한 멋을 보여주기 위해선 기존의 록 스타일과 함께 고급스러운 그런지룩을 시도했다.

블랙과 네이비블루를 중심으로 그린과 샐먼 핑크, 그레이, 바이올렛이 포인트 컬러로 쓰였으며, 해리스 트위드와 울 펠트, 울 캐시미어, 플란넬, 레더 등 다양한 소재들이 컬렉션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주었다. 상반되는 스타일과 소재, 컬러 매치 속에서 멋진 밸런스를 보여준 디자이너의 감각이 빛나는 무대였다.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2013 F/W 서울패션위크는 쟈뎅 드 슈에뜨를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리는 한편 서울패션위크의 정례화된 기부 프로그램인 도네이션 런웨이까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햇살 좋은 요즘, 눈부신 ‘화이트룩’이 좋다
▶‘아빠 어디가’ 윤후, 패셔니스타로 최연소 완판남 등극?
▶“벚꽃 엔딩을 즐기는 방법?” 봄나들이 임부복 스타일링
▶반삭 감행 김나영 "여자 노홍철? 여자 GD라 불러다오!"
▶이영애 ‘독보적 수트’가 커리어우먼에게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