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불황 속에서도 명품 티셔츠 여전히 ‘인기’

2014-08-21 20:13:48

[구혜진 기자] 경기불황 속에서도 티셔츠에는 명품 바람이 불고 있다.

흔하지 않는 명품을 찾던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명품을 소비할 수 있는 티셔츠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

명품 티셔츠는 대중화 된 명품 백보다 희소성이 있으면서도 보다 낮은 가격으로 명품을 소비하고 브랜드를 드러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지방시는 스웨트 셔츠와 티셔츠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입고가 시작된 올 가을, 겨울 시즌 티셔츠 중 일부 상품들은 일찌감치 판매가 완료되어 더 이상 구매가 어려운 상황이다.

지방시의 로트와일러 스웨트 셔츠와 동일 프린팅의 티셔츠, 해골무늬 스웨트 셔츠는 이미 입고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었으며 지난 봄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가 입어 인기를 얻은 밤비 프린팅의 스웨트 셔츠와 티셔츠 또한 남아있는 물량이 많지 않다.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의 티셔츠도 인기가 심상치 않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로고가 새겨진 터틀넥 디자인의 플리스 티셔츠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이미 전량 판매 되었으며 기본 스타일의 티셔츠와 저지 티셔츠도 벌써 50~90%의 판매 진도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대중화된 명품 백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나 최근 유행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입을 수 있어서 스웨트 셔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배우 정유미’s 그녀들의 스타일링 TIP
▶ ‘연애 말고 결혼’ 한그루의 변신은 무죄?!
▶ 카라 vs 시크릿, 스타일 위너는 누구?
▶ [Photo&Fashion] 고뇌를 표현하는 작가, 어빙 펜
▶ “예뻐, 예뻐!” 따라하고 싶은 그녀의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