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여름 원피스, 강렬하거나 심플하거나!

2010-07-29 10:25:54

[이유경 기자] 무더운 여름에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시원한 패션 아이템으로 원피스를 꼽는다.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켜주면서 위, 아래 선택의 고민 없이 가장 손쉽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실용적이고 베이직한 원피스부터 트렌디한 에스닉 원피스까지 다양한 디자인들이 사랑받고 있다.

가수 주얼리와 (주)에이피엠이 함께 해 화제가 된 의류 쇼핑몰 모든(MoDN,)의 한 관계자는 “요즘에는 짧은 길이의 스커트 보다 몸의 라인을 감출 수 있는 원피스가 대세다. 또 원피스는 코디 걱정이 없어 여름철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힌다”며 “특히 베이직한 원피스는 매치하는 액세서리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변덕스런 날씨의 여름철 ‘뭘 입을까?’ 고민하지 말고 스타일시하고 트렌디한 원피스 스타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에스닉 원피스


이번 시즌 잇 아이템인 원피스는 에스닉 스타일과 만나 한층 더 트렌디해졌다. 바캉스 패션으로 빠질 수 없는 에스닉 무드가 원피스의 로맨틱함을 더해 새로운 시즌 룩으로 선보인 것.

잔잔한 플라워 패턴부터 비비디한 컬러 등 다양한 디자인의 원피스는 소재도 더욱 가벼워지고 상큼하게 바뀌었다. 여기에 슬림한 벨트로 포인트를 더해도 웨지힐과 플립플랍 등 여름철 어떤 아이템을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튜브탑이나 민소매의 과감한 원피스가 부담스럽다면 톤 다운된 컬러의 베스트와 레이어드해 모던하게 연출해도 좋은 방법이다.

가볍고 편한 베이직 원피스


화려한 패턴과 반대되는 실용적이고 심플한 베이직 원피스는 어떨까? 군더더기 없이 가벼운 베이직 원피스는 바캉스는 물론 일상의 도심에서도 충분히 소화 가능한 아이템이다.

장식은 최소화한 간결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임팩트가 있으며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다. 심플하고 섹시하며 때로는 로맨틱까지 한 원피스는 여름철 한층 더 스타일시함을 업 시킨다. (사진제공: 모든 Modn,)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男 패션, 캔디컬러로 스위트가이 되기
▶ 깔끔한 여름 코디 필수 아이템 5가지
▶ 재벌家 그녀들은 어떻게 입을까?
▶ 조권-정용화-설리, 인기가요 속 스타일 파헤치기
▶ 워터파크 패션, 잇 아이템으로 나도 패셔니스타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