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구찌, 장인들의 시계 제작 과정 공개

2012-05-23 17:20:05

[장유미 기자] 명품 브랜드 구찌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장인들의 시계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시계 제작 과정 장인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연회는 구찌 타임피스의 가장 숙련된 장인들이 고객들에게 시계 제작에 수반되는 고도로 정밀한 과정과 뛰어난 장인정신을 선보이는 자리다. 전통적인 시계 제작용 작업대, 다양한 원자재 그리고 완제품을 전시해 놓은 디스플레이도 볼 수 있다.

장인 시연회에서 시연되는 두 모델인 뱀부와 1921은 구찌 타임피스의 시계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수공 기술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방문객들은 1921 케이스에 사용된 부드러운 가죽을 직접 만져보고, 대나무를 사용한 구찌의 혁신적인 과정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또한 대나무 베젤에 사용된 밀랍과 래커부터 1921 케이스를 스티칭하는데 필요한 면과 바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구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작업 중인 장인들에게 질문을 하고 그들의 숙련된 기술에 대해 배우고 현장에서 조립한 시계 모델의 완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구찌 관계자는 “이번 시계 제작 과정 장인 시연회의 목적은 전통적인 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장인정신을 보존하고자 하는 구찌 타임피스&주얼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라며 “시연회를 찾은 방문객들과 고객들은 구찌의 영속적인 가치를 직접 경험한 채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이연희 “시크한 블랙 원피스마저 사랑스러워”
▶‘신들의 만찬’ 이상우 “뭘 입어도 훈남일세~”

▶“아줌마라 깔보지 마라” 미시 스타들의 화려한 봄 나들이
▶스타부부들의 커플룩 총정리 “패션도 찰떡궁합~”
▶핀앤핏, 화제의 드라마 ‘빅’ 제작지원 “여름 패션 트렌드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