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트렌드를 아는 남자라면 ‘복근’에 주목하라!

2014-05-07 14:40:41

[최소담 기자] 외모 관리에 관심 있는 것은 여성만이 아니다.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즘.

그 중에서도 ‘몸’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진다. 여름철 얇은 옷을 입어야 하는 남자들에게도 몸에 대한 고민이 있다. 특히 여성들이 열광하는 부위 ‘복근’. 때문에 요즘 아이돌뿐만 아니라 남자 배우, 심지어 모델들까지 탄탄한 초콜릿 복근을 가지고 있다.

세상에 태어나 남자라면 한번쯤은 가지고 싶은 ‘식스팩 복근’. 셔츠나 티셔츠를 입었을 때 옷의 태를 좌지 우지 할 수 있는 부위다. 탄탄한 복근을 선보이며 남성적인 매력을 뽐내고 싶은 것이 남자들의 로망 아닐까.

때문에 여름을 맞이해 ‘이번 여름에는 복근을 만들어보자’라고 다짐하며 헬스클럽을 등록하는 남성들이 눈에 띈다. 하지만 평소 잦은 술자리와 흡연으로 인해 복근은커녕 지방을 빼는 것조차 힘든것이 현실.

센트리얼 휘트니스 김병희 트레이너가 모든 남성들의 로망을 실현시켜 줄 식이요법과 복근 운동법을 제안했다.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 올 여름 자신 있게 복근을 과시해 보는건 어떨까.

탄탄한 복근 만드는 식이요법


수많은 연예인들이 복근을 만들 때 먹는 그것. 바로 닭가슴살. 그만큼 근육을 만들 때 단백질이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식단은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한 제철 나물 및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녹색채소는 지방 흡수를 줄이고 배출을 돕는다. 칼로리까지 낮아 많이 먹어도 좋으며 비타민C와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더불어 현미, 보리와 같은 정제 과정을 덜 거친 곡물과 두부, 계란, 육류에 들어있는 단백질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염분 섭취를 자제하고 물을 자주 마셔 체내에 노폐물 배설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잉 레그레이즈(Lying Legraise)


다리를 들어 올리는 힘으로 복근을 강화한다. 허리 반동을 사용하지 않고 누워 있는 상태에서 허리 힘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은 복근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된다.

Step1. 바닥 또는 벤치에 누워 고 관절을 90도로 세운다. 다리가 천장을 향하게 만든다
Step2. 복부에 힘을 줘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다리를 천천히 내려 고관절의 각도를 크게 만들어 준다.
TIP. 반동을 자제하고 천천히 15~20회 실시한다.

사이드 크런치(Side Crunch)


외복사근이라 불리는 옆구리 부분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11자 복근을 만드는데 유용한 동작으로 어깨를 들어올리지 않고 복부의 힘을 준 상태로 실시한다. 허리의 유연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Step1. 사진과 같이 옆으로 누워 위쪽 다리를 반대편 다리 무릎 앞에 위치한다. 위쪽에 위치한 팔은 귀를 가볍게 감싸고 아래쪽 팔은 지면을 지탱한다.
Step2. 무릎과 팔꿈치를 가까이 붙인다는 느낌으로 옆구리에 힘을 줘 천천히 올라온다.
TIP. 바닥을 지지하고 있는 팔을 이용해 바닥을 가볍게 밀어주면 옆구리의 운동효과를 강화 시켜줄 수 있다. 15~20회 실시한다.

센트리얼 휘트니스 김병희 트레이너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도자 3급 보디빌딩
대한퍼스널트레이닝 연맹 FISAF INSTRUCTOR
대한적십자 CPR
미국체력관리공인협회 공인트레이너(NSCA-CPT)

(사진출처: 센트리얼 휘트니스, 영화 ‘차형사’스틸컷, 개그맨 허경환 트위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10대도 아닌데?’ 울긋불긋 성인 여드름, 확실히 잡자!
▶ 2014 ‘다이어트 코드’, 체지방률을 낮춰라!
▶ 아기를 위한 화장품, 잘못 선택하면 ‘치명적’
▶ 사랑하면 예뻐진다는 말,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