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리얼체험] 20살 새내기가 체험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2015-06-19 16:18:25


[이유리 기자] ‘20살’ 미성년을 갓 벗어나 어엿한 숙녀로 꽃을 피울 나이.

예뻐 보이고 싶은 욕구는 그 누구보다 강하지만 아직 화장 초보자이기 때문에 조금은 ‘어설픈’ 화장을 구사할 수도 있다. 이 시기는 아직 노화가 시작된 피부가 아니기에 과한 화장은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 있지만 적당한 화장은 미운 여드름 자국과 잡티를 감춰 한층 예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커버핏 파운데이션 팩트는 KBS ‘프로듀사’ 속 아이유 화장대 위에서 포착돼 화제가 된 제품이다. ‘아이유 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비타민 응집체 불가리안 로즈 성분이 함유돼 바를수록 피부가 좋아지는 천연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화장에 관심은 많지만 아직 화장법이 조금 서툰 20살 새내기 3인방이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를 직접 사용해봤다. 화장에는 서툴러도 그 누구보다 꼼꼼한 그들의 솔직한 체험기를 소개한다.


김지우/20세

평소 자신의 피부타입 복합성, 민감성피부로 평소에 고민이 많다.

평소 화장을 즐겨하는지 자주 하지만 내추럴한 화장을 좋아한다. 파운데이션과 아이라이너 정도만 사용한다.

기존에 파운데이션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 에어쿠션 제품을 사용한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의 첫 느낌 심플하고 가벼워 휴대성이 매우 좋아 보였다.

아침 기초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발림성이 좋고 들뜨지 않아 내가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다크서클을 잡아주는 커버력에 놀랐다.

오후 수정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휴대성이 편리해 어디든 들고 다니며 쉽고 빠르게 수정이 가능했다. 수정화장을 할 때도 들뜨지 않아 오전과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지속력이 상당해 수정화장의 필요성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참 좋다 지속력과 발림성이 좋아 하루 종일 방금 화장한 것 같은 피부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줘 인상도 덩달아 환해 보인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조금 달라졌으면 기존 퍼프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퍼프로 교체해 사용했다. 퍼프가 교체되면 더욱 좋을 듯.

기존 사용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떤가 기존 제품은 많은 양을 사용해야 커버할 수 있어 사용하는 속도가 빨랐는데 아이소이 제품은 소량으로도 뛰어난 커버력을 보여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향후 구매의사 퍼프가 교체된다면 당장 구매할 것.

총평 ★★★★★


김민주/20세

평소 자신의 피부타입 중성과 지성사이

평소 화장을 즐겨하는지 거의 매일. 학교 갈 때는 에어쿠션, 섀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까지 다하고 잠깐 나갈 때는 피부화장만 한다.

기존에 파운데이션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 파운데이션은 환한 느낌이 덜한 것 같아서 잘 쓰지 않고 환한 느낌을 주는 순한 비비크림 또는 에어쿠션을 사용한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의 첫 느낌 외관상 깔끔하고 슬림해서 휴대하기 편해 보였고 용량이 좀 적어보였다.

아침 기초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사용시엔 조금 매트한 느낌이었는데 들뜨지 않아 신기했다. 커버력이 뛰어나다.

오후 수정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장시간 활동 후에도 뜨지 않았고 오후에 올라온 기름기를 팩트로 한 번 잡아주니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었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참 좋다 살짝만 발라도 잡티 커버와 환한 느낌을 줘 생각보다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 땀이 많이 나고 피지분비가 활발한 여름에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조금 달라졌으면 수분감이 조금 더 강화되면 좋겠다. 용기도 조금 더 튼튼해지면 좋을 것. 퍼프의 위생적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겠다.

기존 사용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떤가 사용하던 에어쿠션 제품은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연출이 가능했지만 커버력과 지속력이 아쉬웠다. 반면에 아이소이 제품은 촉촉함이 덜했지만 커버력, 지속력, 보송보송한 마무리가 모두 만족스러웠다.

향후 구매의사 수분감이 보충된다면 99% 구매할 것.

총평 ★★★★


서효빈/20세

평소 자신의 피부타입 건성

평소 화장을 즐겨하는지 컨실러, 파운데이션, 아이브로우, 쉐딩, 섀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 볼터치까지 ‘풀 셋팅’하는 편.

기존에 파운데이션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 에어쿠션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가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의 첫 느낌 블랙 컬러가 고급스럽지만 지문이 많이 묻는다. 개인적으로 퍼프 공간이 아래가 아니고 위에 있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다.

아침 기초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기초를 확실하게 한 뒤 사용했다. 내 피부처럼 착 감긴다.

오후 수정화장에 사용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나쁘지 않지만 조금 더 촉촉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참 좋다 커버력이 정말 좋다. 아이소이 팩트를 사용하고선 친구들이 “피부 좋아졌다”는 말을 여러 번했다.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이것’ 조금 달라졌으면 내 피부에는 조금 밝은 듯해서 호수가 다양하게 출시되면 더욱 좋을 것.

기존 사용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떤가 커버력이 훨씬 좋다. 게다가 번들거리지도 않는다.
향후 구매의사 있다. 기존 사용제품 대신 아이소이 제품을 쭉 사용할 것.

총평 ★★★★★
(사진출처: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프로듀사’ 아이유-공효진, 메이크업 비교 분석
▶ [뷰티신상] 티 나지 않게 예뻐지기
▶ ‘프로듀사’ 아이유 대기실 속 화장품, 어디꺼?
▶ 무더운 여름, 차도녀 되고 싶다면? 정답은 ‘쇼트커트’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