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가을철 피부 관리 편: 에센스 사용 팁

2015-09-18 14:33:46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건조와 피부 균형 이상이 나타나는 계절 가을. 이때의 스킨케어는 에센스 하나만 제대로 알고 써도 맑고 건강한 미모를 유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주목하자.

1. 보습, 미백, 주름 개선 효능의 에센스를 함께 사용해도 괜찮을까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의 피부는 흡수 능력이 비교적 강하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잘 유지되고 있고 모공이 넓지 않다면 두 가지 이상의 에센스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모공이 넓거나 트러블이 있는 민감성 피부는 한 가지 에센스 제품만을 사용하는 게 좋다.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할 경우 각 제품에 함유된 성분이 오히려 서로 효과 발휘를 방해할 수 있으며 피부에 가중되는 부담도 증가할 우려가 있다.

2.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에센스를 어느 정도 사용하는게 적당할까


본인의 피부 타입 및 계절에 따라 다르게 사용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10원짜리 동전 크기의 에센스를 덜어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발라준다.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면 된다.

겨울철에는 위와 동일하게 바른 후 볼 등 건조한 부위에 한번 더 덧발라준다.

3. 눈가 피부에 에센스를 발라도 될까

일부 제품은 눈가 피부에 발라도 괜찮다. 하지만 이를 권장하지는 않는다.

우선 눈가 피부의 상태와 피부 문제는 서로 다를 수 있다. 또한 에센스는 영양분 등의 성분 함유량이 높지만 눈가 피부는 얇고 민감한 편이라 피부에 주는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4. 에센스의 역할과 장점은 무엇일까


에센스는 영양분의 함유량이 높아 스킨이나 크림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계절의 제한 없이 피부 개선 및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침투력이 강하고 묽은 제형 덕에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외에도 피부 세포의 탄력과 활력을 되찾아주고 다른 제품의 흡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이벤트] 추석맞이 풍성한 뷰티 혜택
▶ [뷰티신상] 가을 감성을 채워줄 ‘뉴트럴 메이크업’ 아이템
▶ 건성-지성-민감성, 피부 유형별 기초 케어 제품 선택 가이드
▶ [뷰티테스트] 브론즈 헤어에 어울리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 [스타뷰티 줌인] 나나-송혜교-유빈,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 ‘립’ 메이크업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