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럭셔리한 휴가 100배 즐기는 1人3色 헤어스타일

2010-08-12 13:56:06

[손민정 기자/사진 김경일 기자] 휴가가 절정에 오른 8월에 접어들면서 최근 여유로운 고급 휴양지를 찾아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해외 여행 뿐 아니라 국내 호텔이나 리조트 등으로 '진정한 쉼'을 위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휴가철 스타일 또한 변화하고 있는 것.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휴가지에 맞춰 의상이나 액세서리 등을 비롯해 헤어스타일 또한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이 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우아한 여성미와 력셔리한 분위기를 손쉬운 방법으로 완성 할 수 있는 3가지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 력셔리 디너를 위한 엘레강스 헤어스타일


고급 레스토랑처럼 격식을 갖춰야 하는 저녁 식사 자리에서 력셔리한 디너 시간을 만끽하고 싶다면 심플하고 편안한 옷차림까지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해보자.

식사 자리에서는 머리를 풀어 헤치는 것 보다는 깔끔한 올림 머리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머리를 하나로 묶은 후 이를 두 갈래로 나눠 꼬아 내린 다음 이를 말아 올려 업스타일을연출한다.

● 력셔리 디너용 헤어 스타일링 연출 과정


이 스타일을 연출 할 때는 올림 머리를 너무 윗쪽으로 연출하기 보다 약간 아래쪽으로 연출 하는 것이 더욱 멋스럽다. 고무줄 하나와 핀 몇개만 있으면 손쉽게 럭셔리 디너 스타일 헤어가 완성 된다.

앞 머리가 있는 경우라면 옆 쪽으로 빗어 넘겨 깔끔하게 정돈하고 앞머리가 없는 경우라면 앞쪽 헤어를 적당히 잡아 한 쪽으로 늘어뜨려 보자.

● 디너를 위한 엘레강스 헤어스타일 연출 완성


여기에 소프트한 헤어 스프레이나 헤어 에센스 등을 발라 마무리 하면 아침에 간단히 말아 놓은 헤어가 풀어질 저녁 시간에도 우아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헤어 스타일러를 통해 매일 아침 헤어를 연출하는 이들도 많지만 여행을 떠나기 전에 헤어를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도록 본인에게 어울리는 펌 시술을 미리 해 놓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좋다.

● '우아함+세련미' 다 갖춘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


럭셔리한 휴가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바닷가 산책이나 야외 수영장에서 태양을 즐기는 것이다.

모처럼 떠난 휴가에서 동네 목욕탕에 간 것처런 질끈 묶은 스타일을 용납할 수 없다면 수영장 뿐 아니라 바베큐 파티 등 다양한 모임에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멋스러운 헤어를 연출해 보자.

● 우아함이 묻어나는 헤어 스타일링 연출 과정


우아함이 묻어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전체 모발을 한쪽 방향으로 묶은 뒤 머이 길이에 따라 15~20cm 간격으로 연달아 묶어 여성미를 강조해 보자.

머리를 연이어 묶을 때마다 윗쪽 모발에 볼류감을 넣어 풍성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에 남는 모발의 끝부분이 지저분 하지 않게 잘 정리한 다음 헤어 액세서리를 가미해 포인트를 살려보자.

바다 빛이 푸른 지중해나 섬이라면 플라워나 조개, 불가사리 모양 등으로 구성된 액세서리로 분위기에 시너지를 더해 보는 것도 좋다.

● 세련되고 시크한 헤어 스타일링 연출 과정


좀 더 세련된 느낌으로 어필하고 싶다면 시크하고 세련된 컬러나 무늬 등으로 구성된 헤어 밴드나 스카프를 활용해 보자.

얼굴이 너무 도드라 보이지 않도록 헤어를 한쪽으로 묶은 후 그 위에 헤어밴드나 스카프를 착용해 보자. 밴드나 스카프를 옆쪽의 묶음 머리 부분과 연결해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다.

휴가철 하면 시원한 바닷가와 보다 꽉 막힌 고속도로 속 차 안이 먼저 떠올랐었다면 올 여름 만큼은 좀 더 여유로운 휴양지에서 자유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Sid헤어 웨스턴돔점 박철 CS 스타일리스트 부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지금이 피크! 휴가철 패션 집중탐구
▶ 올려주고 묶어주는 ‘앞여밈’ 패션 스타일 제안
▶ 소녀시대처럼 매끈한 다리 만들기
▶ 휴양지 연예인 포스… '고무줄 콘로우' 헤어스타일
▶ [블로거 체험기] 남자, 에스테틱에 가다①
▶[B2Y 이벤트]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이벤트]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이벤트]클라란스가 제안하는 칵테일 파티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