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각질제거에 여드름 관리까지? 아하! AHA!!

홍희정 기자
2009-11-06 15:10:38


겨울의 문턱에 들어서는 요즘 환절기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이라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다. 건조하고 메마른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에 묵은 각질과 노폐물들이 쌓여가고 각질층이 두꺼워지게 된다.

필요이상으로 오래된 각질들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가 되지 않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야기하며 탄력을 저하하여 잔주름을 유발한다.

이러한 각질제거의 방법으로는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알갱이의 마찰로 각질을 제거하는 물리적 방법과 산 성분의 필링제를 사용하여 각질을 녹이는 화학적 방법이 있다.

이 중 화학적 방법은 필요한 각질은 남겨둔 채 필요 없는 묵은 각질만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필링 각질제거제의 원료인 AHA (Alpha-Hydroxy Acid)는 여러 가지 과일에서 추출되는 성분이여서 과일산(fruit acid)이라고도 불리며 피부에 오래 남아있는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새로운 세포가 생겨나도록 한다.

또한 AHA는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제거 효과가 있으며 과도한 각질형성을 막아 깨끗한 모공으로 관리해주어 여드름제거 역할도 한다.

렉솔의 AHA 멀티액션크림은 AHA의 함량(5%, 10%, 15%, 20%)에 따른 다양한 제품으로 피부 타입 별 또는 각질관리 강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여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으며 피부 턴 오버 주기를 정상적으로 맞추어 준다.

또한 크림타입의 제형으로 사용감이 부드럽고 촉촉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pianohhj@bntnews.co.kr

▶ 20대 피부, 그들만의 것?!
▶피부는 '바탕' 이 좋아야 한다
▶ '리프팅'이 화장품으로 가능해?!
▶지친피부엔 '곡물'을 피부에 발라봐~!

▶매끈한 피부는 '꿀과 황토'가 보약~!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