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동안이시네요~" 칭찬으로 男心(남심)'을 사로잡자!

2009-11-16 11:17:01

이제 피부미남이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 했다. 꽃미남을 넘어 짐승남이 브라운관을 장악하고 있는 요즘.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최근 남성미 넘치는 탄탄한 초콜릿 복근에 맑고 투명한 피부까지 갖춘 짐승남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피부 미남들만 봐도 이제 더 이상 피부 관리는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패션과 뷰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을 일컬어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

‘보브옴므’가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25와 함께 2009년 10월4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간 총 1,318명을 대상으로 남성들의 뷰티 습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토대로 이처럼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에게 물었다.

‘남자피부, 가장 큰 고민이 뭐야?’

이번 설문조사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부분은 바로 ‘직접 화장품을 구매 한다(803명)’는 결과였다. 이는 화장품 매장의 문턱이 남성들에게도 익숙해졌다는 방증. 부엌을 드나드는 것조차 꺼려했던 과거의 남성들과는 달리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는데 좀 더 관대해진 남성들의 변화를 엿볼 수 있었다.

더불어 이번 조사를 통해 남성들도 ‘20대 후반(512명)’부터 안티에이징에 대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요즘 남성에게 최고의 칭찬은 바로 ‘동안이시네요’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한 남성들만의 노하우로는 ‘꾸준한 운동(444명)’과 ‘기능성 화장품 사용(296명)’을 비롯해 ‘금연과 금주(282명)’를 꼽았다. 이어 남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피부고민으로는 ‘어둡고 칙칙한 피부와 미백(286명)’, ‘푸석푸석하고 처지기 시작한 피부와 탄력(232명)’ 등이 꼽혔다.

또한 남성들은 최고의 칭찬으로 ‘동안이시네요’를 선택. 이는 남성들이 주름개선과 미백, 탄력 등에 대한 피부 고민을 갖고 있다는 사실에 힘을 더했다.

남성, 산뜻한 기능성 화장품 선호!

‘남자피부, 가장 큰 고민이 뭐야?’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남성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은 산뜻하고 끈적임 없는 제품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성 피부인 경우가 많은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들에 비해 피지 분비가 활발하므로 수분감이 많고 산뜻한 유형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

전체 44%(557명)를 차지한 ‘산뜻함’에 이어 19%(251명)가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고 있었으며 다음으로는 ‘향취’ 19%(251명), ‘촉촉함’ 11%(156명), ‘빠른 흡수력’ 7%(93명) 등이 꼽혔다. 여기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미백과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또한 실감하고 있다는 점이다.


설문에 참여한 30대 초반의 직장인 박민서氏는 “업무상 깨끗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어필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30대가 되면서부터 피부가 부쩍 건조해지고 주름 걱정도 늘게 돼 탄력과 미백에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남자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과 화장품 구매 형태, 선호하는 화장품 기능 등에 대한 남성들의 습관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었다.

이어 남성의 주요 피부 고민이 주름과 탄력, 보습이라는 점을 비롯해 이러한 문제점을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전문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다. 더불어 남성들도 여성 못지않게 늘어진 피부와 칙칙함의 원인을 빠르게 잡아주는 제품,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성 제품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사진제공: 보브옴므)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검은 코' 깨끗하게 만들기
▶ 보습, 탄력! 한번에 관리하고 싶다면?
▶ 20대 피부, 그들만의 것?!
▶ '두꺼운 화장' 흔적 없이 지우자~!
▶ 비타민C, 아직도 먹기만 하니?
▶피부는 '바탕' 이 좋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