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우리 엄마 ‘젊은 언니’ 만들기

2014-01-29 08:59:57

[송은지 기자] 민족 대 명절 설과 같이 친척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날만 되면 은근히 신경 쓰게 되는 것이 한 가지 있다.

바로 어머니의 주름이다. 비슷한 연령대인 친척들은 물론 텔레비전 속 중년 여배우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더 나이 들어 보이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괜히 마음이 불편해져 온다.

어머니가 그동안 자식을 위해 헌신하느라 본인을 가꾸는데 소홀하셨다 하더라도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여자의 본능은 여전히 존재하는 법. 2014년 설날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젊음’과 ‘아름다움’을 선물해 드리는 것은 어떨까.

어머니를 ‘젊은 언니’로 변신시켜 드리기 위한 동안 뷰티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젊은 언니’ 만들기 1단계 SKIN-CARE

피부 본연의 힘을 다시 키우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단계에 신경 써야 한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어머니한테 사 드린다 하더라도 어떻게 써야 할지 잘 모르고 계신 경우가 많으므로 옆에서 지속적인 조언을 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STEP 1 세안


많은 중년 여성들은 세면대 위의 비누를 이용해 세안을 하곤 하는데 일반 비누는 피부에 꼭 필요한 유분까지 제거해 피부 건조함을 유발하는 주범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거품이 풍성한 클렌징폼과 같은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자.

물기가 있는 손바닥에 적당량의 세안제를 덜어낸 뒤 양 손을 비벼 거품을 낸 뒤 피부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해준다. 이후 미온수를 이용해 거품을 포함해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내는 것으로 세안을 마무리하면 된다.

중년 여성들의 피부를 푸석거리게 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피부 위에 쌓여있는 각질이다. 그러므로 피부 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홈 필링 제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STEP 2 기초제품 사용


주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은 피부 건조함이므로 세안을 마친 직후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기초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자. 미스트나 세럼 등으로 즉각적인 피부 영양분을 공급해준 뒤 영양 크림을 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인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성분으로는 불가사리가 대표적. 불가사리는 몸을 여러 조각으로 잘라도 죽지 않고 살아난다 하여 불가사리로 불리는 만큼 강한 재생력과 생명력을 자랑한다.

이러한 불가사리 추출물을 담은 화장품을 이용해 꾸준히 케어해 주면 주름이 더욱 깊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더해 푸석거리지 않고 탱글탱글해 보이는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STEP 3 스타존 케어

중년 여성들의 피부에 있어 가장 고민되는 부위는 단연 ‘스타존(Star-zone)’이다. 스타존이란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5가지 핵심 부위를 일컫는 용어로 눈꼬리와 팔자주름, 미간주름을 지칭한다.

스타존을 확실하게 케어하기 위해 아이크림과 더불어 ‘불가사리 마스크 팩’이라 불리는 별 모양의 마스크팩을 이용해 어머니께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꾸준히 관리를 해 드려보자. 스타존의 표정 주름을 탱탱하게 만드는 동시에 칙칙한 눈가를 캐어해 환하면서도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을 것이다.

어머니 혼자 팩을 하실 경우 오래 붙이고 있으면 좋다는 생각에 장시간 마스크팩을 부착하고 계신 경우가 많으므로 권장 사용 시간인 15분~20분을 지키실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드려야 한다.

‘젊은 언니’를 완성하는 2단계 MAKE-UP


중년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광(光)’에 초점을 맞추어 메이크업을 한다는 것이다.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하기 전 스킨케어 단계를 거쳐 피부를 속부터 촉촉하게 케어해준 뒤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 피부를 커버해주자. 파운데이션을 너무 두껍게 바를 경우 주름 사이에 파운데이션이 끼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얇고 가볍게 커버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에 소량의 오일밤이나 페이셜 오일을 손바닥에 덜어낸 뒤 얼굴을 지그시 감싸 눌러주듯 발라주면 피부에 은은하게 빛이 나며 주름을 부각을 줄이며 탄력 있어 보이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 립 메이크업을 할 때 역시 또렷함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내추럴함’에 초점을 맞추어 주자. 은은한 음영감으로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에 핑크나 코랄과 같은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이 더해지면 나이를 잊게 하는 젊은 언니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 우리 엄마를 ‘젊은 언니’로 만들어 줄 뷰티 아이템


01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자정 클렌징폼

피부 건조함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한방 클렌징폼으로 피부톤은 물론 멜라닌을 케어하여 피부를 잡티 없이 깨끗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02 닥터마이어스 CO2 미라클 홈필링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할 수 있는 홈 필링제품으로 비타민과 펩타이드가 함유된 슈가폴리머 1제를 발라준 뒤 락틱산과 살리실산이 함유된 2제를 그 위에 발라주면 CO2 온열 기포를 자연 발생시키며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해준다.

03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
불가사리 추출물을 70%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특유의 형상기억포뮬라로 인해 ‘밀당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탄력, 주름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04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바이오 마스크
스타존 케어를 위해 특수 제작된 불가사리 마스크로 눈가, 입가, 미간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일명 ‘미즈온 불가사리 마스크 팩’이라 불리는 제품으로 불가사리 추출물이 60% 함유되어 주름으로 고민하시는 시부모님과 함께 사용하기 좋다.

05 DHC 올리브 버진 오일
식물성분 100%의 천연 올리브 오일로 제작된 페이셜 오일로 피부를 생기있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후 얇게 펴 바르면 내추럴한 윤광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미즈온, 닥터마이어스, DHC, 아모레퍼시픽,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2014년 갑오년 말띠★ 뷰티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