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올 여름, 과감하게 블랙헤드와 작별한다!

기영주 기자
2009-07-10 21:24:11

"어머! 넌 여름인데도 뽀루지도 생기지 않고 뽀샤시 하구나! 비결이 뭐니?"

"절대 아냐!"

"내숭은!"

'나에게도 고민이 있다고!'

압구정에 위치한 어느 한 카페에서 한참 외모에 신경 쓰는 여대생들의 대화다. 하얀 피부를 소유한 그녀에게도 숨기고 싶은 비밀이 있다. 그것은 바로 블랙헤드. 블랙헤드는 정도의 차이일 뿐 전혀 없는 사람은 드물다. 두꺼운 화장으로도 가릴 수 없다.

특히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급속도로 늘어난다. 이에 사람들은 모공을 축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게 된다.

오라클 코스메틱의 장종훈 대표는 "세심한 세안으로 모공까지 청결하게 관리해 트러블을 예방하는 것이 상책이다."며 "일주일에 한 번은 코팩이나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했다.

코팩,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탄생됐다!

화장을 해도 블랙헤드가 많은 사람들은 콧잔등이 우툴두툴해 보인다. 요즘처럼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가 중시되는 가운데 블랙헤드는 없애야 할 영순위로 꼽힌다.

그 중 머드팩이나 참숯팩 등의 코팩 등은 모공의 노폐물을 개선해 준다는 점에서 인기다. 그러나 코팩에 묻어 나온 경악할만한 피지들에 놀라기에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코팩은 피지 제거력이 탁월하므로 굵고 진한 피지를 빼놓을 뿐 아니라 미세한 피지까지 건드린다. 일단 크기가 큰 블랙헤드가 뽑히면 피지가 빠져나간 자리가 텅 비게 마련이므로 모공 입구를 막아줘야 한다.

코팩을 한 뒤 차가운 얼음팩을 하거나 모공관리 화장품으로 열린 모공을 수축시키는 것이 좋다. 이에 블랙헤드 제거를 목적으로 한 화장품들이 앞다퉈 나오고 있다.

뉴트로지나 딥클린 블랙헤드는 데일리 스크럽, 워밍 트리트먼트, 쿨링 토너로 구성되어 있다. 오일 컨트롤 기능이 있는 삼나무 추출물이 유수분 밸런스 기능을 강화해 블랙헤드 재생성을 방지한다.

에뛰드 블랙헤드 개운한 고마쥬는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밀어내는 제품으로 T존 부위에 마사지하듯 바르면 된다.

오라클 코스메틱에서는 7월 한 달간 패치타입의 블랙헤드 제거팩과 모공 수축팩을 한 세트로 구성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치타입의 닥터오라클 코팩과 수렴패치는 사용후 별도의 세안이 필요없으며 피지와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넓어진 모공까지 타이트 하게 좁혀주며 피지 컨트롤 효과와 더불어 진정, 보습, 영양을 동시에 관리해 준다.

♬ 플러스팁-블랙헤드를 늘리는 잘못된 습관

▶손으로 눌러 짠다 : 블랙헤드가 빠져나온 모공에는 더 큰 블랙헤드가 생긴다. 특히, 병균이 많은 손톱으로 블랙헤드를 짜내면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유발된다.

▶따뜻한 물로만 세안을 마무리한다 : 따뜻한 물로 세수하면 모공이 확장되고, 찬물은 모공을 조인다. 세수 마무리는 찬물로 하고 톡톡 두드린다.

▶코팩을 매일 한다 : 한 번에 많은 피지를 제거하면 피지는 더욱 늘어난다. 코팩은 일주일에 1번 이상은 넘기지 않도록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화제뉴스 1

나에게 '스키니진'은
쥐약이라고?




화제뉴스 2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화제뉴스 3

패리스 힐튼도
경기침체의 영향을?



▶ 낸시랭, 앙드레김을 선택하다?!
▶ 변덕스러운 날씨, 옷차림은 어떻게?
▶ 한국인에게 '스키니진'은 쥐약이라고?
▶ 연인과 함께 '낮잠 자기' 좋은 카페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