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남자친구와 키스할 때 앞니가 부딪혀?

김민규 기자
2009-07-13 23:07:32

대학생 K씨(22, 여)는 최근 당황스런 일을 겪었다. 처음으로 사귄 남자친구와 집 앞 골목길에서 첫 키스를 하려는 찰나였다. 남자친구의 입술이 다가와 K씨는 두근거리는 마음에 눈을 꼭 감았다. 그런데 민망한 일이 발생했다. 남자친구의 앞니와 K씨의 앞니가 ‘딱’ 소리를 내며 부딪친 것. 어렸을 때부터 앞니가 돌출돼 ‘토끼 이빨’이란 소리를 들어왔던 K씨는 민망함에 사과를 했고 남자친구도 민망해하며 결국 첫 키스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토끼처럼 앞니가 돌출되어 있으면 여러 가지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다. 앞니로 인해 입이 잘 안 다물어 질 수 있으며 애써 다물어도 돌출 입처럼 보여 인상이 안 좋아 보일 수 있다.

의외로 돌출된 앞니를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 가지런한 치아와 시원한 미소를 가진 미인상이 각광받으며 돌출된 앞니나 덧니 등 치아를 교정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일반 교정의 경우 치아가 자라나는 시기에 하면 좋은데 때를 놓쳐버리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치아교정을 하는 것은 불편함이 많다. 무엇보다 2년에 가까운 치료기간과 평소 치아교정기를 사용해야 하는 부담감이 크다.

그래서 최근 치아성형을 받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치아성형은 급속교정이라고 불리며 2주 만에 치료가 가능하고 앞니를 비롯해 치아의 모양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아성형의 경우 모양이나 돌출된 정도, 위아래 치아의 맞물림 정도, 치아의 공간 등에 따라 시술내용이 바뀌므로 먼저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라미네이트’라는 수술을 많이 받는다. 치아의 최소 부분만 긁어낸 후 손톱모양의 얇은 세라믹 판을 붙이는 수술이다. 깨짐과 변색이 거의 없고, 벌어진 치아 외에 깨지거나 삐뚤어진 치아, 왜소치아 등 적용범위가 넓다. 가장 큰 장점은 치료기간이 1~2주로 짧고 교정효과와 함께 영구적인 치아미백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토끼 같은 돌출 형 앞니로 인한 수술의 경우 신경치료를 같이 하는 경우가 많다. 신경치료를 해야 향후 시린 증상이 없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물 속 글래머
서영 'Hot 섹시!'




화제뉴스 2

비키니 스타일
평범한건 싫어!




화제뉴스 3

태봉이와 구준표의
스타일 마침표는?!



▶ 찬란한 유산 ‘한효주 신드롬’ 돌풍이 거세다!
▶ 어려보이는 컬러는 따로 있다?
▶ 변덕스러운 날씨, 옷차림은 어떻게?
▶ 장마철 비~ 우리에겐 패션소재일 뿐
▶ 패션업계, 좋아하는 '완판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