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자를 설레게 하는 남자의 옆모습!

이선영 기자
2009-08-19 15:09:57

반듯한 이마와 딱 떨어지는 콧날, 굳게 다문 입술과 날카로운 턱선. KBS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송혜교와 연인으로 나왔다가 실제 연인이 되어 화제가 된 배우 현빈과 같은 옆모습은 여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과거에는 쌍꺼풀이나 코 등의 이목구비가 멋진 남자를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소지섭, 원빈, 장우혁 등 옆모습이 멋진 남자들이 대세!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안면윤곽수술도 과거에는 광대뼈수술 등 정면을 교정하는 것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얼굴의 옆 라인을 멋지게 만들어 주는 성형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24년간 꾸준히 안면윤곽수술 분야의 선두자리를 지켜온 제림성형외과의 정재영 원장을 만났다. 그는 이미 얼굴의 옆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프로파일성형’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었다.

정재영 원장은 “프로파일성형은 이마나 코, 무턱, 돌출입 등 얼굴의 측면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해요. 단정한 이마와 날카로운 턱선은 남성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죠”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마는 얼굴의 1/3 정도를 차지해 그 비중이 크다. 관상학에서는 ‘이마가 반듯하고 시원하게 트여 있어야 출세한다’고 한다.

정 원장은 “관상학적인 문제가 아니더라도 좁고 평평한 이마는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여 보기가 좋지 않아요”라며 “약간 들어간 이마의 경우에는 배 부위의 지방을 뽑아 꺼진 부분을 채워 도톰하게 볼륨감을 줄 수 있어요. 수술 자국이 전혀 남지 않고, 수술 시간도 30분 정도로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죠”라고 말했다.

그는 “전체적으로 심하게 꺼진 이마의 경우에는 실리콘으로 만든 인공 삽입물을 넣어 매끈하게 만들어 줘야 해요. 수술은 국소 마취 혹은 전신 마취를 하게 되고, 수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죠”라고 덧붙였다.

이마와 더불어 남성의 매력적인 얼굴 옆 라인 좌우하는 턱 선은 얼굴선의 마무리라고 볼 수 있다. 정 원장은 “아래턱이 앞으로 튀어나온 주걱턱, 턱이 너무 뒤로 빠져 있는 무턱 등은 전체적으로 부자연스러워 보여 매력적인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줘요. 이 경우 실리콘을 삽입 하거나 턱 뼈를 교정하는 수술로 개선할 수 있죠"라고 설명했다.

남성의 경우 턱선은 섹시한 얼굴라인을 잡아주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면 모습뿐만 아니라 측면의 모습까지 멋있게 보이고 싶은 남성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경기불황 중, 결혼을 해? 마러?
▶ 둘째임신은 계획, 셋째는 실수?
▶ 직장인 65%가 좋아하는 음식은?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