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바디 슬리밍 제품, 실패없이 고르는 노하우 공개

김경렬 기자
2010-05-13 09:23:35

최근 꿀벅지, 청순 글래머 등 몸짱 열풍과 함께 작년보다 더욱 짧아진 '초 미니스커트'와 '핫 팬츠'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벌써부터 노출의 계절을 준비하는 부지런한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G마켓에 따르면 3월 다이어트 관련 용품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27%나 증가했으며 특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디 슬리밍 제품이 가장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다양한 슬리밍 제품들이 출시되어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는 가운데 실패하지 않고 슬리밍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쇼핑 tip을 제안한다.

임상실험 결과를 확인하기

임상 실험 결과 등의 과학적으로 입증된 슬리밍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슬리밍 제품들이 슬리밍 효과를 내세우지만 임상 실험을 통한 데이터 자료를 확보하지 않은 경우도 많다.

과거와 달리 제품의 사용 후기 등을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임상 실험 등의 과학적인 데이터 자료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는 제품들 또한 출시되고 있다.

클라란스의 'HD 바디 리프트'는 프랑스연구소에서 26명의 소비자를 30일간 임상실험해 허벅지 둘레를 최대 3㎝ 감소시켰다는 결과가 나온 제품이며 프랑스 바디 슬리밍 브랜드 리포존의 경우, 4주간 사용 후 허벅지가 최대 2.6cm 감소되어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임상 실험 결과를 확인한 후 사용 기간 대비 변화 수치와 자신에게도 가능한 변화 수치인지 따져본 후 구매한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 타입을 선택하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바디 슬리밍 형태는 패치 타입, 젤 타입, 먹는 타입, 롤러, 마사져 등으로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다양한 슬리밍 제품 가운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패치 타입이나 먹는 타입은 시간적 여유가 없는 바쁜 여성들에게 추천할만하며, 젤 타입의 경우 운동과 병행, 샤워 후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매일 꾸준히 사용하기

바디 슬리밍 제품의 효과를 보려면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매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더군다나 사용하는 과정이 번거롭거나 불편하다면 십중팔구 작심삼일로 끝나게 되기 마련. 그래서 바디 슬리밍 제품은 사용이 쉽고 간편해야 한다.

패치 타입의 '로레알 퍼펙트 쉐이프 바디 티슈마스크'는 특정 부위에 8시간 정도 꾸준히 4주간 붙이면 그 부위의 셀룰라이트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서 가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비오템에서 라이테스(LYTESS) 소재의 '힙-업 팬티'를 출시해 팬티를 착용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방출되어 지방을 연소시켜 준다. 그와 동시에 팬티의 푸쉬-업 디자인의 몸매 보정 효과로 즉각적인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미용실 추가요금 걱정 그만!
▶ 앞머리에 힘주면 나도 잘 나가는 스타!
▶ 수정 메이크업 Tip
▶ 컨디션 좋지 않을 때, 이렇게 메이크업 해봐~!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