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귀족 시술후 웃을 때 더 돋보인다!

2014-08-05 22:28:11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다. 진심을 담은 웃는 얼굴이야 말로 사람의 마음을 열게 하고 호감을 표현하는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연 웃는 얼굴이라고 다 호감이 가는 것 일까? 꼭 그런 것만은 아닐 것이다. 사람은 시각에 민감한 동물이다. 따라서 웃는 얼굴에 마음이 열리기도 하지만 이에 앞서 무엇보다 예쁜 것을 선호하는 것 또한 사람이다.

이러한 심리는 이성 앞에서 더욱 강하게 표출된다. 자글자글한 주름과 함께 처진 얼굴보다는 좀 더 탱탱하고 어려보이는 얼굴을 가진 이에게 더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지사.

이에 많은 이들이 동안 얼굴 만들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탄탄한 얼굴 라인과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성형 수술이나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름 개선과 볼륨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필러 시술이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필러를 사용한 시술은 최소 침습적인 주사를 통해 이루어지는 시술로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결과가 매우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필러 제품 중에서도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가장 안정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입자 크기별로 제품군 구성돼 있어 피부 타입과 시술부위에 따라 적합한 제품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타 필러 제품에 비해 결과가 더 우수하게 나타난다.


레스틸렌 주입 시 가장 효과적인 적응증을 보이는 곳은 눈 밑 눈물고랑과 앞볼 부분이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가장 먼저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 눈 밑 부분은 잔주름과 함께 꺼지고 어두위지기 쉽다.

이러한 경우 눈 밑 파인부분과 납작해져버린 앞볼에 레스틸렌 시술로 적당히 볼륨을 채워주면 인상이 한결 밝아 보일 뿐 아니라 좀 더 어려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꺼진 볼 부분 또한 마찬가지다. 갸름한 얼굴형과 함께 통통한 볼 살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이 부분이 패인 경우 실제 본인보다 나이 들어 보일 우려가 있다.

아임자인성형외과 이소연 원장은 "과거 필러 시술의 주요 역할이 주름개선에서 볼륨 시술로 영역을 넓히게 된 것처럼 최근에는 피부자체에 수분과 볼륨을 공급해주는 하이드로리프팅(Hydrolifting) 개념의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레스틸렌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수분과 탄력을 잃은 피부 조직에 히알루론산을 직접 투입해 피부 자체를 탄탄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줌으로서 피부 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느낌을 한층 개선시켜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 필러로 이미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사진제공: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수정 메이크업 Tip
▶ 컨디션 좋지 않을 때, 이렇게 메이크업 해봐~!
▶ 여대생, 청순글램 메이크업
▶ 청순美 웨이브 스타일링 배우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여름을 부르는 '불가리 에떼'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