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볼륨있는 이마로 '美人' 으로 거듭나자!

김경렬 기자
2010-07-05 09:35:27

예로부터 우리나라의 미의 기준은 아름다운 이목구비와 더불어 반듯한 이마가 항상 중요시 되어 왔다.

이마가 넓고 훤칠해야 복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 그렇다면 가장 이상적인 이마의 기준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예쁜 이마라 하면 적당한 넓이를 가지고 있으면서 부드러운 곡선과 볼륨감이 있는 모양이다.

또한 얼굴 전체 길이의 3분의1에서 약간 모자란 정도로 가운데가 동그스름하며 울퉁불퉁한 부분 없이 매끄러워야 한다. 얼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코와 연결되어 곡선을 이루는 것도 아름다움과 함께 좋은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예쁜 이마를 만드는 모든 시술을 '이마 성형'이라고 한다. 넓은 의미로는 제모술, 모발이식술, 피부 관리, 주름 성형, 볼륨 성형 등 많은 시술들이 포함된다. 최근 평평한 이마를 볼록하게 볼륨감을 주는 '필러 주입 시술'이 인기다.

이 시술법은 젤리 타입의 제형인 필러를 주사기를 이용해 필요한 부위에 주입을 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성형 수술보다 시술 시간도 짧고 회복 기간도 빨라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법이다.

특히 필러 시술은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데 그 이유는 짧은 시간내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주고 부기가 거의 없어 따로 휴가나 휴직기간을 갖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또한 특별한 사후 관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들에게는 탁월한 시술법이라 할 수 있다.

멤버스성형외과 천지훈 원장은 " 필러 시술은 동안의 상징인 볼륨감있는 얼굴을 형성해 주는데 안성맞춤인 시술법으로 다양한 필러 제제중 인체의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안전한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천원장은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세계적으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되어온 필러 제품으로 시술 부위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히알로니아제를 이용해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필러 시술은 비침습적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나 멍이 적다.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휴가 등 특별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과 미세한 차이로 티 나지 않게 예뻐질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사진제공: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메이크업 키워드 '럭셔리' 가 정복한다!
▶ 바캉스에서 물 만난 ‘뉴 지젤 웨이브 헤어’
▶ 청순녀? 청순한(?) 男子가 뜬다!
▶ 커리어우먼의 가방 속엔 특별한 아이템이?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