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다이어트! 이젠 제대로 알고 하자!

2017-04-03 19:27:30

[윤지혜 기자] 여성이라면 누구나 365일 다이어트 상태라고 할 정도로 예쁜 몸매에 대한 열망은 엄청나다. 그러나 마음만큼 쉽지 않은 것이 또 다이어트라 할 수 있다.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한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다이어트를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매년 새해 초가 되면 다이어트를 결심하곤 한다. 그러나 결심을 한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를 찾아보기란 힘들다. 그만큼 다이어트를 위해선 독한 의지와 부지런함이 필수로 따라와야 하기 때문이다.

더군다가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무작정 굶거나 혹은 식욕 억제제를 섭취하면서 살을 뺏을 경우 살이 처져 예쁘지 않을뿐더러 금방 요요 현상이 오곤 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선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자기 관리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


철저한 자기 관리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대표적인 스타로는 누가 있을까. 가장 먼저 몸매로 유명한 씨스타 소유를 꼽을 수 있다. 건강 미인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소유는 꾸준한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건강한 섹시미를 뽐내곤 한다.

소녀시대 유리 역시 건강 미인의 대명사로 유명하다. 철저한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날씬하면서도 탄탄한 몸매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 다이어트 성공의 80%는 식단 조절


다이어트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 조절이라 할 수 있다. 먹는 것을 조절하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절대 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금물. 오히려 요요 현상이 급격이 오게 되고 살이 처지게 된다. 식사는 거르지 않되, 탄수화물과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고 식사량을 평소보다 조금씩 줄여 나가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 요요 현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운동은 필수


노력을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할 지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려워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요요 현상.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 살을 뺏지만 언제 다시 돌아올지 모르는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사람들 중 요요 현상을 겪지 않은 이를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다.

힘들게 뺀 살을 다시 찌우고 싶지 않다면 운동을 병행하도록 하자. 우리 몸 속의 체지방량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면 똑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게 된다. 따라서 요요 현상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운동은 꾸준히 규칙적으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요요 현상 방지와 더불어 탄탄하면서도 건강한 몸매로 가꿔 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