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유목민 주목! 완벽한 한 쌍의 듀오 스킨케어

이진주 기자
2021-07-20 11:55:09

[이진주 기자] 피부가 말을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저 입소문을 탔다는 이유로 우리는 충동적인 스킨케어를 감행한다. 그러나 정착은커녕 피부만 괴롭히고 사이는 더 멀어지기 일쑤. 이는 피부 컨디션을 제대로 살피지 않은 채 주먹구구식으로 순간을 모면하려는 태도가 문제다.
뷰티에 무지하다는 이유만으로 수차례의 시행착오가 정당해질 수는 없는 법. 따라서 자가진단을 통해 피부 건강을 확인하고 고민에 맞는 관리를 주도해야 한다. 물론 구체적인 점검을 통해 적당한 개별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확실한 전략이지만 거기까지 자신이 없다면 동일사의 듀오템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꾀할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보이는 것처럼 뷰티도 관심을 다하면 지름길이 생기기 마련. 그러므로 정처 없이 떠도는 스킨케어 유목민 생활은 오늘부로 청산이다. 그렇다면 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근래 들어 호소가 잦은 타입에 따른 완벽한 기초 라인 한 쌍으로 가꿔보자.
>> 겉도 속도 가뭄가뭄하다면?

진성 악건성은 여름이고 겨울이고 찢어질 듯 건조하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수분을 채우고 지키는 데 부지런을 떨어야만 겨우 버틸 수 있다. 다시 말해 방패 케어를 며칠만 건너뛰어도 금세 푸석하고 거칠어진 것을 확연히 느끼게 되는 참담한 현실.
그러나 더운 여름날의 기초 제품 레이어링은 흐르는 땀에 처참히 씻겨나가기 마련. 그런 이유에서 부드러운 약산성 세정제를 사용해 불필요한 자극을 최소화하고 가벼운 제형의 수분 크림을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촉촉한 보습력을 유지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1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이 더해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 텍스처가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돕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유지한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와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 유수분 밸런스가 와르르 무너진다면?

화장을 하든 안 하든 온 얼굴을 덮어버리는 개기름 떼는 여름을 기피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번들거리는 안습 외모를 정비하기 위해 하루에 몇 번씩 세안하기도. 이 때문에 수분은 계속 증발되고 유분 공급 역시 불안정해지면서 피부력이 급격히 악화되는데.
그렇다고 대처가 미흡하면 외부 환경에 수시로 반응하는 문제성 피부로 바뀔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일정 비율의 유수분을 유지하도록 관리해야 한다. 이는 모공과 피부결을 정돈하는 여드름성 전용 워터와 피부 속 수분을 꽉 잡고 동시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오일 에멀전의 도움을 빌릴 것.

3 프리메라 와일드 피치 포어 워터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BHA 성분이 모공 주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정리하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 제거와 함께 모공 수렴을 꾀한다. 트러블의 주원인이 되는 모공 막힘을 완화해 여드름성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4 프리메라 와일드 피치 포어 에멀전 돌복숭아 새싹 성분이 과분비된 피지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풍부한 항산화 효과의 바이탈 씨드 콤플렉스가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릴렉싱 효과의 라벤다 에센셜 오일이 상쾌한 청량감과 동시에 균형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 작은 자극에도 불타는 고구마라면?

내리쬐는 햇빛에 꽁꽁 숨고 싶지만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길에 나서는 현대인들. 그렇게 곳곳에서의 열기와 각종 유해 물질에 노출됨에 따라 피부는 벌겋게 상기된다. 더욱이 마스크 착용으로 체내 온도는 올라가고 공기 순환도 어려워지면서 접촉성 피부염과 트러블로 이어진다.
결국 언제 폭발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약화되고 손상된 피부. 따라서 외출 후 쿨링 케어는 빠짐없이 이행해야 한다. 먼저 시원한 마스크팩으로 피부 열을 내리고 자연 유래 성분으로 하여금 빠르게 진정시킬 것. 이어서 수딩 크림을 발라 잠시 피부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5 라포티셀 SOS 수딩 마스크(U존 진정케어) 병풀추출물, 호장근뿌리추출물 등 7가지 자연 유래 카밍 콤플렉스와 대나무숯이 함유되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볼과 턱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스팟 세럼을 가득 머금은 초밀착 시트가 끈적임 없는 산뜻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6 라포티셀 판테놀 10% 수딩 크림 수분 흡착의 판테놀 성분이 10% 함유되어 직접적인 피부 수분도를 높이고 버지니아풍년화잎추출물, 알란토인, 프로폴리스추출물이 뛰어난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실키한 수딩 젤의 쿨링감이 밀림 현상 없이 촉촉하게 스며든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