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빅뱅, 日 오리콘 데일리차트 1위 기염

2015-01-04 21:46:08
[김단옥 기자] 빅뱅의 일본 정규 2집이 11일, 발매당일 오리콘 데일리차트 1위를 차지했다.

데뷔 첫해부터 일본 최우수신인상을 휩쓴 빅뱅은 2009년 첫 정규앨범을 발표했을 때 오리콘 데일리차트 2위에 진입했던 것을 감안하면 빅뱅이 그 사이 더욱 일본에서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빅뱅의 일본 정규 2집은 2009년 이후 1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것으로 그 동안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과 한국에서 발표한 ‘TONIGHT’ ‘LOVE SONG’ ‘STUPID LIAR(Ms. Liar)’ 의 일본어 버전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현재 일본 투어 콘서트 ‘Love & Hope’를 위해 현지에 머물고 있는 빅뱅은 지난 10일 오사카에서의 첫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9일까지 3개 도시 8회 공연을 진행한다.

빅뱅의 이번 일본 투어는 진작에 전회 매진을 기록했으며, 현지 일본 개그맨들이 가짜 빅뱅 ‘피그뱅(PIGBANG)’을 결성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dana@bntnews.co.kr

▶ 유진-기태영 결혼발표, 해피엔딩을 맞이한 드라마 같은 인연
▶ '신입사원' 박정현, 열애설 상대 김태현에게 "남자로서 90점 줄 수 있다" 고백
▶ '로맨스 타운' 성유리, 금발머리+반짝이 의상! 클럽댄스 선보여 '화제'
▶ '나가수' 탈락자는 윤도현? 네티즌 "추측성 스포일러는 이제 그만!"
▶ '추억이빛나는밤에' 류시원, 고소영과 한날 한시 같은 병원 출생…'별난 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