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은밀하게 위대하게’ 캐스팅 확정

2012-09-28 15:33:51

[이정현 기자]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다.

9월28일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공동제작사인 키이스트는 다음날 크랭크인을 앞두고 캐스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2010년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됐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분단 현실 속에서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북한의 남파간첩 원류환(김수현)과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따뜻한 정서를 역동적인 액션과 감동적인 서사로 담아 낼 예정.

북한 엘리트 부대의 인간병기로 키워진 원류환 역에는 김수현이 캐스팅됐다. ‘해를 품은 달’에 이어 영화 ‘도둑들’까지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연일 흥행에 성공하며 최고 블루칩으로 떠오른 김수현은 이번 영화에서 귀여운 동네바보의 모습과 카리스마 있고 냉철한 스파이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최근 ‘각시탈’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주목 받은 배우 박기웅은 원류환과 최고 라이벌이자 친구인 리해랑 역으로 분해 장난기 넘치고 자유분방한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현우는 꽃미남 고등학생으로 위장한 원칙주의자 리해진 역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갖게 한다.

여기에 드라마 ‘추적자’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배우 손현주가 극중 원류환, 리해랑 등이 속한 특수부대의 수석교관 김태원 역을 맡아 강렬한 카리스마와 액션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됐다. 또 ‘범죄와의 전쟁’과 ‘이웃사람’ 등에 출연했던 김성균 역시 국정원 대북 팀장 서수혁 역으로 출현한다. 장광, 고창석, 신정근, 이연경, 이채영, 박은빈 등 조연진도 탄탄하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메가폰은 제 63회 칸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영화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을 연출했던 장철수 감독이 잡았다. 내달 17일 크랭크인 예정이며 4개월 간의 촬영 후 2013년 개봉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아름다운 그대에게' 이현우, 설리 정체 알았다'충격'
▶ 남규리 민낯, 풀메이크업한 얼굴보다 더 어려보여
▶ 싸이 빌보드 2위 소감 “겸손하기 힘든 날이네요”
▶김지선 복근 공개, 아이 4명 낳은 엄마 맞아?
▶ 정은지 시구, 떨리지만 과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