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JYJ 김준수 외신홍보상 수상, 세계에 한국 알린 공 인정받아

2012-12-08 20:41:15

[양자영 기자] JYJ멤버 김준수가 외신홍보상을 수상했다.

김준수는 12월7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서울외신기자클럽 송년회 행사에 참석, 미국 등 각국 대사와 300여명의 외신 및 정부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 외신홍보상을 수상했다.

외신홍보상은 한국의 인식을 해외에서 드높인 개인이나 단체에게 외신기자들이 공로를 인정하여 주느 상으로, 서울 외신기자클럽 주최 하에 서울에 상주하는 외신의 투표로 이루어진다.
특히 김준수는 아시아부터 미주, 북미, 유럽까지 4대륙 월드투어 성공을 통해 우리나라를 널리 알린 공을 인정받았다. 지난 5월 발표된 첫 솔로앨범 ‘타란탈레그라’는 빌보드 월드차트 10위, 일본 아이튠즈 1위,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유에타이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아시아 6개국, 뉴욕, LA, 멕시코, 브라질, 칠레, 북남미 5개 도시, 독일까지 총 4대륙 12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에 김준수는 “월드투어를 마무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준수는 12월29일~31일 총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연말 단독 콘서트 ‘012 XIA 발라드 앤 뮤지컬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송중기 PPT 발표, 공부하는 모습 포착 ‘역시 엄친아’

▶ 정주리 공개구혼, 탄탄한 집안재력 "가업 이을사람없다"
▶ 이시영 복싱 국가대표 선발전, 상대선수 꺾고 준결승 진출
▶ 무한상사 아름사 평행이론, 유재석과 성지루 닮아도 너무 닮았네
▶ [화보] 오초희, 웨딩화보 청초한매력+섹시 글래머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