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7호선 보라매역 여행

2015-05-06 19:46:26
[bnt뉴스 조윤정 기자] 여행 지침서 ‘K-ROAD’는 당신의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7호선의 네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보라매역이다.

▶옛 공군사관학교 터 위에 펼쳐진 녹색 유원지
7호선 보라매역 인근에는 과거 공군사관학교 자리를 공원으로 탈바꿈시킨 ‘보라매공원’이 위치해 있다. 공군사관학교의 상징물 중 하나인 ‘보라매’를 역과 공원의 이름에 그대로 사용해 현재에 이른 것이다.


주요시설인 잔디광장, 에어파크, 연못(음악 분수), X-게임장, 암벽등반대 등을 중심으로, 서울시민의 휴식처이자 학습 및 운동의 장 역할을 담당하는 보라매공원의 곳곳을 살펴보자.


❚활기 넘치는 봄날의 공원(잔디광장, 음악 분수)

지방 출신 배우 손호준은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서울 속 자신의 추억의 장소로 보라매공원을 꼽은 바 있다. 그의 “운동할 때 가봤는데 엄청 커서 놀랐다”라는 말 그대로 보라매공원은 엄청난 규모와 수용 인원을 자랑한다. (사진출처: SBS ‘런닝맨’ 방송 캡처)


그중에서도 가장 넓은 잔디광장은 많은 사람이 모여 여유롭고 느긋하게 취미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중앙에서는 아이들이 공놀이를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그 주변을 둘러싼 트랙에서는 조깅과 러닝을 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그리고 그 둘레를 따라 펼쳐진 벤치와 테이블, 잔디 등에서는 봄을 맞은 나들이객들의 피크닉이 한창이다.


잔디광장의 옆으로는 보라매공원의 대표 볼거리라고 할 수 있는 음악 분수가 자리 잡고 있다. 이는 봄부터 초가을까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분수로, 올해는 5월1일부터 가동이 시작됐다. 매일 12시, 17시, 19시, 20시에 신나는 음악과 함께 춤을 추는 분수의 공연이 시작되며, 특히 저녁에 야경과 어우러지는 조명과 분수가 일품이다.


❚야외 전투기 전시장(에어파크)

보라매공원 내에는 공군사관학교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조성한 비행기 전시장 ‘에어파크’가 자리한다. 수송기, 훈련기, 헬기, 통제기, 전투기 등 총 8대의 비행기를 전시 중인 이곳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사용됐던 비행기의 안팎을 가까이서 꼼꼼히 살펴보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가족의 특별한 추억을 모두 한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역동적 스포츠 환경(X-게임장, 암벽등반대)
서울시에는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수많은 공원이 조성돼 있지만, 역동적인 스포츠를 할 만한 곳은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보라매공원은 축구를 할 수 있는 인조잔디 구장은 물론 인라인스케이트장과 인공암벽등반대, X-게임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인공암벽등반대에서는 1인 5,000원이면 장비대여와 함께 2회 등반의 기회가 주어진다. 장비 착용과 간단한 교육이 끝나면, 이제 차근차근 홀드를 잡고 오를 차례다. 불어오는 바람에 땀을 식히며 상쾌함을 만끽하고, 아래로 펼쳐지는 보라매공원의 전경에 짜릿함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꽤 높이 올라간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X-게임장에는 인라인스케이트나 스케이트보드, BMX 장비 등으로 고난도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기물들이 설치돼 있다. 자신의 화려한 묘기 실력을 갈고닦으며 뽐내기 위해, 많은 능력자가 이곳으로 모인다. 실제로 매년 많은 프리스타일 묘기 대회들이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갖가지 묘기들의 향연을 구경할 수 있기도 하다. 그러나 이용자들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각별한 주의와 배려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95
*가는 방법: 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 - 보라매공원 방향으로 430m 도보로 10분 이동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