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삼성 친환경폰,'리클레임' 시선집중!

김희정 기자
2009-08-10 13:33:20

삼성전자가 친환경 휴대폰 '리클레임(모델명 M560)'으로 미국 시장에 도전한다.

6일(현지시간), 친환경폰 '리클레임(모델명 M560)' 출시 이벤트를 미국 뉴욕의 쿠퍼 휴잇 국립 디자인 박물관에서 개최했다.

이 달 중순께 미국 통신사업자 스프린트를 통해 출시되는 '리클레임'은 휴대폰의 외부 소재는 물론, 부품과 패키지까지 모두 친환경 콘셉트에 맞춰 개발됐다.

특히, 이번에 미국에서 출시된 휴대폰 중 처음으로 휴대폰 외장(배터리 케이스 부분 등)의 40%를 옥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었다. 또한 '재생(Reclaim)'이라는 뜻의 제품명 답게 휴대폰 외장과 부품을 포함한 전체 휴대폰의 80%는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슬림 슬라이드형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쿼티 자판을 탑재했으며 2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2.0 등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두루 갖췄다.

이 제품을 친환경 전략폰으로 선정한 스프린트의 CEO 댄 헤세는 "삼성 리클레임은 최신폰의 첨단 통신 기능을 모두 담은 동시에 소비자들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의미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손대일 삼성전자 미국통신법인 법인장은 "삼성전자는 미국 휴대폰 1위를 달리고 있는 업체의 위상에 걸맞게 더욱 다양한 친환경폰 라인업과 프로모션 활동으로 미국 휴대폰 시장의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스프린트는 '리클레임'이 팔릴 때마다 1대 당 2달러씩을 '국제자연보호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녹색경영'을 선포했으며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제품 출시. 에너지 효율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지구환경 보호와 녹색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가장 빠르게
팔리는 자동차는?





화제뉴스 2

결혼자금 5천만원
"뉘집 개이름?"





화제뉴스 3

한여름 쿨~한 그녀
비밀은 속옷에 있다!





▶ 선글라스로 자신감 200% 충전하기!
▶ 앗! 레깅스에 구멍이?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남자, 결혼자금 5천만 원 “뉘집 개이름?”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