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체험하는 '록타이트'

김희정 기자
2009-08-12 17:21:10

독일계 생활산업용품기업 헨켈은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열리는 ‘이집트 문명전 파라오와 미라’ 전시관 입구에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 관람객을 대상으로 ‘록타이트와 함께하는 황금 피라미드 저금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록타이트와 함께하는 피라미드 저금통 만들기’ 행사는 귀중한 세계문화유산 복원에 헨켈의 접착제가 널리 활용되는 점에 착안, 기획된 것으로 전시장을 찾은 가족 및 어린이들에게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실제로 헨켈 록타이트 접착제는 고무, 나무재질에서만 접착력을 발휘하는 기존 접착제와 달리 종이, 금속, 세라믹, 도자기까지 다양한 재질을 빠른 시간 내에 단단하게 결합시켜 금속이나 도자기가 주를 이루는 각종 유물의 원형 복원에 용이하다.

체험행사는 전시관 입구 행사부스에 마련돼 있으며, 참여자들은 진행 요원의 안내와 함께 순간접착제인 록타이트 슈퍼 글루와 만들기 재료를 수령한 후 참가할 수 있다. 황금 피리미드 저금통 만들기 행사는 8월14일~16일과 8월22일~23일, 총 5일간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낙타를 타고 이집트 사막을 횡단하는 사람들로 꾸며진 포토존과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부채가 함께 준비돼있어 가족 또는 친구 단위 고객들이 사진 촬영을 하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김태희 치마바지’ 있어요?
▶ G드래곤, 솔로앨범 발표하자마자 표절논란
▶ 안영미, 남자친구 조상근 영화시사회 찾아 애정과시
▶ 배우 황수정, 개인 사업가 A씨와 강남데이트?
▶ 남자, 결혼자금 5천만 원 “뉘집 개이름?”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