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연애의 달콤살벌한 이면, 내남자도 혹시?

2015-04-22 08:55:24
[라이프팀] 실제 교제하고 있는 남녀들의 리얼한 연애를 솔직 대담하게 보여주던 모 케이블 방송이 싱글 남녀들 사이에서 대단히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연인의 의심쩍은 행동을 밝히기 위해 다른 이성이 접근해 유혹하도록 의뢰하고 의뢰인이 그 과정을 지켜본다는 이 방송은 실제 커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몰래 카메라 형식으로 진행돼 큰 반향을 일으켰다.

남자친구를 의심하는 여자와 그런 여자 친구의 속도 모르고 다른 이성에게 한눈을 파는 남자, 남녀 간의 끊임없는 오해와 불신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연애의 달콤살벌한 이면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음에서 20~30대 성인남녀 680명을 대상으로 “교제 중 연인을 의심해 본 적 있는가?”라는 설문을 한 결과 참여자 중 남성의 75%인 285명과 여성의 78%인 234명이 “그렇다”라고 답해 교제 시 상대 이성의 사적인 부분에 대해 대부분 의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실제 의심 때문에 사귀던 이성과 헤어진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남성의 48%와 여성의 54%가 “그렇다”라고 답해 이성교제 시 서로에 대한 불신이 헤어짐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싱글남녀들이 연애 시 서로의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이 의심을 품게 되는 것일까? 남성의 경우 ‘상습적인 거짓말이 들통 났을 때(34%)’가 가장 많았고, 여성은 ‘자주 바쁘다는 핑계로 만남의 횟수가 줄어들 때(42%)’를 연인을 의심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다.

또한 연인이 나를 의심할 때 받는 스트레스 중 가장 큰 부분으로 남성은 ‘모임과 술자리 등의 불가피한 사회생활에 대한 의심(33%)’을 여성은 ‘이야기하기 싫은 부분에 대해 자꾸만 캐묻는 것(29%)’이라고 답했다.

연인에 대한 의심을 털어내는 방법으로는 남성 69%와 여성 53% 모두 ‘솔직하게 의심하는 부분에 대해 대화하기’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전체의 24%가 ‘남몰래 연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기(미행, 통화 엿듣기 등)’를 꼽아 의심하는 부분에 대해 상대방 모르게 접근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SNS서비스와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만남의 기회가 많아지면서 혹시 내가 교제하는 이성도 다른 이성에게 한눈팔지 않을까 의심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서로의 일상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의심하며 구속하려 들기보단 사적인 부분을 믿고 존중할 때 더욱 안정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커플 궁합 ‘男-타로카드, 女-사주’ 선호
▶ 스타들이 사랑하는 웨딩드레스, 암살라
▶ 연애 악몽 ‘男-이유 없는 잠적, 女-양다리’
▶ 취업 당락 좌우하는 이력서 사진, 이렇게 찍어라!
▶ 스티브 잡스 사망에 맥 빠지는 애플 "아이폰5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