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미디어통’ 통하면 취업도 통한다?

최혜원 기자
2010-06-09 18:29:18

미디어전문 취업포탈 사이트 ‘미디어통’ 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 관련 직종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미디어통’은 대한민국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0 대학생 통통 영상 공모전’에 이어 ‘피디 아카데미’ 라는 이색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대학생 및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피디 아카데미란 방송국에 취업하기 전,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들로부터 방송제작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노하우를 통해 실무적인 업무의 이해를 돕고자 진행하는 방송취업전문 교육과정이다.

방송관련학과 학생 또는 방송국 취업을 원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크리에이터 에이전시인 ‘크릭앤리버’와의 제휴로 보다 차별화 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아카데미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미디어통의 취업담당자와 무료 취업컨설팅(진로상담) 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휴사인 70여개 방송사의 취업정보제공과 함께 면접교육 및 취업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방송계 현업 PD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더 적극적인 자세로 취업에 임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른 적응력을 기를 수 있다.

이처럼 실질적인 구직, 면접, 취업과 이어지는 시스템은 방송 편집스킬, 제작능력을 키우는 타 아카데미와 차별화된 ‘미디어통’의 전문 교육 & 채용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강사진은 현MBC 통일전망대 서민원 피디, SBS 패밀리가 떴다 외주 피디인 진문화 피디. 현 쇼박스 마케팅 선 영 팀장, KBS 최강칠우 백운철 드라마 작가 등 현직에 있는 전문인력들로 구성한다.

교육기간은 2주 과정 (주 3회 2시간)으로 월 2기수 진행하며 교육시간은 저녁 7시 ~ 9시 모집인원은 10명 이내로 교육비 1만원을 내는 대신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미디어통 홈페이지 PD아카데미 온라인 수강신청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혜원 기자 hwchoi@bntnews.co.kr

▶ ‘커플 자전거’ 여의도 둘레길로 떠난다~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