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김희정 기자
2010-05-24 22:32:21

내 신랑은 어떤 턱시도를 입어야 잘 어울릴까?

웨딩숍을 찾은 많은 여성들이 애인은 재쳐두고 웨딩드레스 고르는 일에만 전념하곤 한다. 그러나 아무리 예쁘고 화려한 드레스를 입었다고 해도 신랑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매력이 반감될 수밖에 없다. 즉, 웨딩드레스와 턱시도가 조화가 이뤄졌을 때 비로소 최상의 신랑신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신부를 돋보이게 하되 신랑신부 모두를 멋쟁이로 만드는 방법! 그녀들의 결혼 웨딩 플래너가 말하는 노하우를 들어보자.

키 작은-女 & 키 큰-男
웨딩드레스는 깔끔한 라인의 디자인을 선택해 키를 커 보이게 연출한다. 신부가 마르고 작은 경우엔 소매에 볼륨을 넣은 디자인을, 통통한 경우엔 V네크라인이나 깊게 파인 스퀘어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앰파이어 스타일도 적합하다.

신랑에게는 회색 톤의 모닝코트를 추천한다. 단 재킷의 길이가 지나치게 긴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만약 마른 상체의 남성이라면 광택이 있으면서도 밝은 색깔의 화려한 베스트를 선택하도록 하자.

키 큰-女 & 키 작은-男
신랑에 비해 신부의 키가 크다면 어깨나 스커트 등을 부풀리지 않은 깔끔한 웨딩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디와 스커트가 떨어진 재킷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도 실제 키보다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스커트의 단 처리 또한 굵직한 무늬의 레이스나 스커트 원단과 다른 소재를 가로 라인으로 배열해서 시선을 차단시킨다. 장식이 없는 심플한 스타일의 스커트는 뚱뚱한 몸매를 커버해주며, 너무 풍성한 스커트는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상하가 같은 색상으로 된 턱시도는 하체를 길어보이게 한다. 테일 코트나 검정 색의 싱글 턱시도가 무난하며 재킷의 길이는 히프를 덮게 한다. 키 높이 구두도 있으니 놓치지 말길!

마른 女 & 뚱뚱한 男
키가 커 보이면서도 말라보이지 않도록 연출한다. 네크라인 부분에 주름을 넣어 볼륨을 살리거나 네크라인이 어깨까지 연결되는 스타일을 선택해 상체가 넓어 보이도록 한다. 스커트는 풍성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망사 소재나, 커튼을 잡아 올린 풍성한 디자인도 좋다.

신랑의 체격이 크고 재킷에 무늬가 있을 경우는 짙은 색의 액세서리를 고르거나 짙은 색의 심플한 베스트에 사선 줄무늬의 애스콧 타이로 포인트를 준다.

통통한 女 & 마른 男
일단 복잡하고 화려한 장식은 피한다. 공단이나 세로 스트라이프 소재를 이용하여 심플한 아름다움을 살린 웨딩드레스를 선택한다. 허리선 부분을 깊은 V자로 처리하는 것도 결점 커버에 도움이 된다.

가슴 부분이 넓고 깊게 파인 V네크라인이나 하트세이프트 네크라인의 A라인도 한층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이라면 일반 턱시도보다는 재킷의 길이가 긴 모닝코트를 선택하고 키 높이 구두를 신어 단점을 커버해보자.

슬랙스의 컬러는 상의와 동일한 것이 좋다. 무게감이 없는 아이보리와 같은 밝은 색상은 피하고 전체적으로 약간 밝은 톤의 회색 계통으로 코디한다. (사진제공: 버닝와이즈)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시들해진 男女 ‘권태기 테스트’
▶ 내 남자 바람나면? ‘뒷조사’ 또는 ‘맞바람’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 월드컵 거리응원 중 '이성에게 어필하는 법?'
▶[이벤트]SK2, 임수정처럼 광채나는 피부 갖고 싶니?!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