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인텔코리아-희망제작소, NGO 역량 강화 지원 MOU 체결

2011-02-16 16:47:55

[이현아 기자] 인텔코리아는 2월15일 희망제작소와 아시아지역 사회 혁신을 도모하는 NGO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사례 및 자원, 도구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최근 아시아에서는 마이크로 파이낸스, 사회 변화를 위한 소셜 미디어와 기술의 활용, 대안 교육 모델과 참여의 방법 등과 같이 새로운 사회 혁신 모델과 대안들이 뜨겁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 흐름을 고려해 볼 때 NGO들이 사회 혁신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생각들을 교환하고 또 훌륭한 사례들을 접하는 것은 그만큼 의미 있는 일이다.

양측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매년 정기적인 아시아 NGO 이노베이션 서미트 (ANIS) 공동 개최와 운영위원회 결성, 온라인 플랫폼, 화상회의, 웨비나 등의 플랫폼 지원과 툴킷(toolkit) 등의 자료 제작을 통한 사회 혁신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희망제작소는 사회 혁신을 위한 NGO 역량 강화 지원을 주도하며 기획 및 전략 수립, 실행을 맡게 된다.

또한 성공적인 아시아 NGO 이노베이션 서미트를 위해 실행팀을 구성하고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전략적 파트너이자 아시아 NGO 이노베이션 서미트의 공동 주최사로서 재정적 지원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웹사이트 운영 등을 담당한다.

인텔코리아의 이희성 사장은 “사회 혁신을 이루기 위한 NGO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기업과 NGO의 근본적인 파트너십 변화를 의미한다”며 “인텔이 지닌 정보와 자원, 서비스 등을 최대한 지원해 NGO의 활동이 성공적인 사회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태양-흑점 폭발에 '주의보' 발령! 17~18일 '위기'
▶ 2011년 소비시장 "허영보다는 실용성"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무료 이벤트] 한정판 '바비 플랫 슈즈' 팡팡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