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인스타그램 패션피플, 스니커즈 활용백서

2015-10-14 10:34:01
[안예나 기자]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는 슬로건의 인스타그램. 최근 소셜 미디어 가운데 가장 주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인스턴트(Instant)’와 전보를 보낸다는 뜻의 ‘텔레그램(Telegram)’을 조합해 만든 이름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미국 이외 지역 사용자가 70%에 달할 정도로 전 세계인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을 표현하는 기능인 해시태그가 주목받고 있다. 이를 활용한 패션피플의 룩, 그 중 가장 핫한 스니커즈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1 트렌디한 데님 스타일링


사계절을 불문하고 사랑 받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데님. 데님은 다양한 옷과 함께 매치해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보온효과도 있어 요즘 같은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다.

올 가을에도 어김없이 데님 아이템이 트렌드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복고가 유행하면서 넉넉하면서도 편안한 와이드 팬츠가 가을과 겨울철에 어울리는 소재를 활용해 다양하게 등장했다.

이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깔끔한 흰 양말과 트렌디한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좋다. 이는 눈길 사로잡는 복고패션을 완벽히 재현 할 수 있다.

2 스키니진 스타일링


올 가을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키니진에 주목하자. 스키니진은 블라우스처럼 여성스러운 상의뿐만 아니라 넉넉한 티셔츠, 니트 등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잇 아이템이다.

핏 감 혹은 워싱 정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데, 특히 발목 길이의 스키니진은 스니커즈와 함께 착용하였을 때 가장 핏 감이 좋아 선호되는 기장. 조금 길다 싶으면 롤업하여 입는 것도 한 방법.

이에 유니크한 프린팅이 더해진 니트 가디건과 보온성이 좋은 니트 톱을 이용해 스타일링하면 놈코어룩 패션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3 모자 스타일링


옛날에 모자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다. 머리를 감지 못하거나 머리를 가리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냅백 등 모자를 활용한 코디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어느새 ‘모자’는 패션의 일부가 되기 시작했다.

어떠한 아이템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무드가 달라진다. 모자에 스타일링 포인트를 줄 때는 깔끔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비법이다.

4 후디드 톱 스타일링


후드가 달린 상의류를 총칭하는 후디드 톱. 스웨트 셔츠에 후드를 단 후디드 트레이닝의 등장 이후 후드는 캐주얼 웨어의 중요한 디테일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편안한 룩을 선호하는 남자들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놈코어룩 스타일링에 도전할 때 가장 먼저 찾는 아이템이라고.

이러한 무드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스니커즈. 전체적인 스타일링 컬러와 어울리는 스니커즈를 선택해 발끝을 마무리하면 좋다.

Editor Pick - 아키클래식 부띠크 리미티드


아키클래식의 프리미엄 라인인 제품은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기술의 디테일을 더해 전 라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되었다.

옆면의 메탈릭 홀로그램은 유니크한 개성을 표할 수 있으며 총 6.5cm 키높이가 가능한 제품임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아키클래식, 아키클래식 공식 블로그)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각양각색 데님 스커트 200% 활용하기
▶ [패션블로거’s] 남자의 센스는 발끝부터, 스니커즈가 정답!
▶ 커플 아이템의 본좌, 남녀 스웨트 셔츠 스타일링 TIP
▶ 센스 넘치는 패션 완성해줄 ‘포인트 귀걸이’
▶ 넥타이 맬까? 말까? ‘취향저격’ 수트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