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스트레스 OUT! 퇴근 후 즐기는 힐링 루틴 3

정혜진 기자
2024-03-29 11:30:58
(출처: 픽사베이)

‘스트레스는 가라!’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퇴근 후 힐링 루틴을 소개한다.

명상
 
(출처: 픽사베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방법으로 자주 언급되는 명상. 명상은 교감신경계의 활동을 줄이고 부교감신경계의 활동을 증가시켜 신체 스트레스 반응을 감소시키고, 휴식 상태로 전환시켜 준다. 깊은 호흡에 집중하며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자기인식 향상, 행복감 증가, 창의력 향상 등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출처: 픽사베이)
 
운동은 몸을 단련시키는 것뿐 아니라 마음과 영혼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줌은 물론 체력 단련을 통해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기도 하는데. 시간을 내서 운동을 배우러 가기가 힘들다면 생활 운동을 추천. 가장 보편적인 걷기 운동부터 계단 오르내리기, 스트레칭 등 일상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시작으로 체력을 단련한 뒤 테니스, 헬스,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

음식

(출처: 굽네치킨)
 
하루의 고단함을 퇴근 후 즐기는 치맥으로 날려버린다는 직장인들도 많을 것. 바삭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생맥주의 꿀조합으로 하루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자. 

맥주와 높은 궁합을 자랑하는 굽네치킨 신메뉴 ‘맵단짠 칩킨’. 이름에 걸맞게 매운맛, 단맛, 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맵단짠 칩킨’은 다채로운 풍미로 사랑받는 치킨 메뉴다. 고소하고 바삭한 나초칩과 하바네로 고추, 허브가 조화롭게 만난 ‘맵단짠 칩킨’은 재료 본연의 풍미를 최대한 이끌어내 맛있는 요리를 먹는 느낌을 준다. 여기에 별도로 제공되는 요거트와 레몬을 넣은 요블링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