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소녀들이여 ‘엣지’를 챙겨라!

최지영 기자
2009-08-13 21:27:05

요즘 연예계는 소녀들이 대세다. 2NE1, 소녀시대, 카라, 포미닛 등 걸 그룹들이 브라운관을 독차지 하고 있다.

화려한 무대는 아이돌 그룹의 톡톡 튀는 신나는 음악과 컬러풀한 무대 의상이 결합하여 더욱 빛이 난다. 무대의상은 듣는 노래뿐만이 아니라 눈으로 보여주는 음악을 표현한 것이다.

올 여름 소녀들의 의상을 통해 ‘엣지’있는 그녀가 되어보자.

# 더 화려하게 네온 컬러를!


이번 시즌 유난히 돋보이는 것은 바로 네온 컬러 아이템이다.
컬러풀한 네온 컬러 의상에 화려한 액세서리를 매치한 2NE1,카라, 포미닛 등의 의상은 개성있는 십대의 단면을 보여준다.

네온 컬러 아이템은 시각적으로 다소 강렬해 보일 수 있지만 무척 감각적이고 트렌디 하다. 하얀 피부보다 구릿빛 피부와 더 잘 어울림으로 좀 더 확실한 연출을 원한다면 살짝 태닝을 하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의 방법이다.

스포티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컬러감만으로도 생기 있고 발랄한 소녀의 느낌을 갖게 하는 효과가 있다.

# 엄마 옷장 속 애니멀 프린트


나이든 아줌마들의 전유물이었던 애니멀 프리트는 이제 아이돌 그룹의 의상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호피, 얼룩말 등 세렝게티 초원을 연상시키는 애니멀 프린트 룩은 섹시함의 대명사로 패션계에서 각광 받고 있다. 하지만 호피 무늬 아이템은 자칫 잘못 스타일링 하면 노숙해 보일 수 있다.

여러 애니멀 프린트를 믹스하는 것보다 한 가지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더욱 센스 있는 코디법이다.

# 튀고 싶은 팝아트 티셔츠


패션과 팝아트가 결합된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동안 대중들에게 친숙하지 않았던 팝 아트는 여름 대표 아이템 면 티셔츠에 모습을 드러내며 ‘핫 이슈’ 아이템으로 패션계에 자리 잡았다.

아이돌 그룹과 인기 연예인들이 앞 다투어 더욱 독특한 팝 아트 디자인 의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과감한 패션을 선보여 팝 아트의 인기에 한 몫 하고 있다.

팝아트 의상은 프린트 자체가 현란하기 때문에 깔끔한 디자인에 다소 밋밋한 원 컬러 하의와 매치 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성유리 패션으로
'완판녀' 따라잡기




화제뉴스 2

지드래곤, 솔로앨범
파격 변신 사진 공개!




화제뉴스 3

'노출 패션'이효리처럼
세련되게즐기고싶니?



▶ 핫팬츠 “이보다 더 짧아져도 되나?”
▶ 엣지남은 '스타일'을 입고 '편안함'을 신는다!
▶ 배기팬츠? 다리 짧아도 난 입?
▶ 파격적인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 본 적 있니?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