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추운 겨울 '슬로우 or 트렌디' 스타일 UP

2010-11-29 10:03:08

[이유미 기자] 이지현(25세, 직장인)씨는 겨울을 맞아 코트를 장만하려하는데 어떤 스타일링을 사야할지 고민이다. 베이직 디자인을 구매하자니 트렌디한 디자인이 마음에 걸리고 트렌디한 의상을 구매하려니 베이직 디자인이 마음에 걸린다.

추운 겨울을 맞아 의상을 구입하려했던 여성이라면 이런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모든 아이템을 사버리고 싶지만 겨울의상은 다른 계절에 비해 옷값이 비싸 부담스럽다. 이에 무난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슬로우 패션을 선호하는 여성과 트렌디한 패션을 추구하는 여성이 나눠지고 있다.

지금부터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는 베이직한 슬로우 패션과 매년 빠르게 변화하며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 패션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슬로우 패션. 베이직&심플


매년 바뀌는 패션계의 유행과 흐름을 따라가기에 지친 여성들이라면 올 겨울 몇 년을 입어도 유행을 타지 않은 깔끔한 핏의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겨울에 쉽게 찾게 되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코트는 심플하면서도 깔끔해 포인팅이 되어있는 아이템과 잘 어우러져 팔색조 매력을 뽐낸다. 또한 이런 스타일링은 트렌디한 의상을 입기 부담스런 일반인들에게 평범한 디자인과 컬러로 인기몰이 중이다.

무난한 디자인의 코트, 점퍼, 티셔츠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크함이 물씬 느껴진다. 그러나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상반되는 컬러의 머플러, 슈즈, 백 등의 아이템을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트렌디 패션. 애니멀 프린팅


2010 최고의 트렌디 스타일링은 레오퍼드, 지브라 애니멀 프린팅 아이템이 아닐까. 이런 애니멀 프린팅 아이템들은 가을부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더니 겨울까지 그 열기가 뜨겁다.

애니멀 프린팅 아이템은 럭셔리함과 함께 은근한 섹시미를 드러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다. 특히 올 겨울에는 많은 스타들이 공식석상에서 애니멀 프린팅 아이템을 착용하고 나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추운 겨울 애니멀 프린팅 퍼 재킷을 착용하게 되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따뜻해 보이는 연출이 가능하다. 이런 화려한 디자인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무난한 블랙 코드에 원피스, 머플러, 슈즈, 백 등 애니멀 프린팅으로 포인팅 된 것을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성의류 쇼핑몰 AKA(http:/www.aka.co.kr)의 이지혜 팀장은 “올 겨울에는 무난하고 심플한 의상으로 시크함을 뽐내고 싶다면 슬로우패션을 착용하자”며 “반면 트렌디하고 핫한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애니멀 프린팅을 활용해보자”고 말했다. (사진출처: AKA)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고현정 vs 신은경, 같은 '블랙코트' 다른 느낌
▶ 김남주 똑 소리나는 스타일링의 포인트?
▶ 올 겨울, 센스 만점 '러블리 레드 재킷' 어때?
▶ 패셔니스타들은 다 아는 ‘재킷&카디건’ 믹스 스타일링
▶ ‘윤형사’ 윤진서vs‘캔디녀’ 오지은, 같은 옷 다른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