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2015년, 변함없이 멋있는 스타일 지침서

2015-01-05 14:38:35
[오아라 기자] 연말까지 멋있던 스타일을 2015년까지도 계속해서 이어오고 싶다면 어떻게 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연초까지 많은 약속과 모임이 줄줄이 자리잡고 있다면 조금 더 멋있고 세련되진 스타일로 이목을 집중시켜 볼 것. 어렵지 않다. 젠틀 혹은 댄디하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고르면 된다.

# 마더, 파더, 젠틀맨


너무 딱딱한 정장보다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의류에 포멀한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더한 단정한 스타일을 추천한다.

여자들만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했던 퍼를 스타일 포인트로 접목시켜 보는 시도가 필요하다. 퍼 디테일의 고급스러운 아우터가 남성복 매장에서 흔히 보이기 때문.

클래식한 체크 패턴의 니트와 그레이 컬러의 팬츠는 실패 확률이 적은 스타일 매치. 여기에 구두와 가죽 장갑, 시계, 그리고 브리프 케이스를 손에 쥐면 누구나 젠틀맨이 될 수 있다.

# 어려 보이고 싶다면 댄디룩


나이는 한 살 더 먹었지만 스타일 만큼은 어려 보이길 원한다면 댄디룩이 답이다.

코트보다는 후두가 달린 야샹, 캐주얼한 느낌의 라쿤 퍼 패딩 등을 추천한다. 사파리 스타일의 아우터가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경쾌한 인상을 더해주는 빅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를 골라볼 것. 스트라이프는 언제, 어떻게 입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탓에 365일 사랑 받는 아이템. 진에 매치하고 빅 토트 백을 선택해 스타일에 힘을 더하는 것도 좋겠다.

운동화 보다는 워커 스타일의 부츠를 매치하면 전체적으로 캐주얼하지만 댄디한 느낌을 살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올젠, 쌤소나이트, 킨록앤더슨, KYOSHITSUBI, 클락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⑥] 차이나뷰티 신화를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