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①

2010-01-21 16:38:40

'라뷰티코아'는 국내 최대 기업형 뷰티 살롱으로 김혜수, 송혜교, 임수정, 고현정 등 워너비 뷰티 아이콘들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한 곳이기도 하다. 이처럼 여자 연예인들의 뷰티 스팟인 라뷰티코아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전신 케어가 가능한 뷰티 복합 문화 공간이다.

라뷰티코아의 전 매장은 한 곳에서 원스톱 전문적인 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공간이 분리 배치되어 있다. 특히 본점인 청담점은 1층 고객 주차 공간, 2층 헤어와 네일 케어, 3층 스파와 마사지, 메이크업, 두피 케어, VIP룸 등으로 각 층을 전문화 시켰다.

이에 뷰티 빠꿈이(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가진 사람을 일컫는 말)인 블로거 '낭만소녀'가 직접 체험한 라뷰티코아의 스페셜 케어 체험기를 담아봤다.

● 헤어 시술 공간 및 무코타 시술 체험

2층에 들어서면 왼쪽에 카운터 및 인포메이션과 함께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다수의 직원들이 있다. 오전 11시경 들어선 그 곳의 광경은 상상 그 이상. 한가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머리를 하는 사람들로 북적 거리는 모습을 보고 라뷰티코아의 인기를 제대로 실감했다.

헤어스타일링을 담당하는 2층에서는 많은 헤어디자이너들과 스텝들이 분주하고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엿 볼 수 있었다.

겨울철 극도로 손상된 머릿결을 회복할 수 있는 특단의 조치는 바로 무코타 시술이다. 손상된 모발에 영양 공급을 해줄 수 있는 헤어트리트먼트 케어로 좀 리치하고 무거울 수 있기 때문에 얇은 머리카락보다는 좀 두꺼운 모발에 더 잘 맞을 수 있다.


이 시술을 2주에 1회 정도 주기적으로 해주면 가장 극대화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펌을 하기 전에 해주면 펌을 한 뒤에도 더 윤기 있고 탱글탱글한 모발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을 두피에 닿지 않게 모발 전체에 도포한 다음 수증기를 쐬어주는 것을 4~5회 반복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시술 시간은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시술의 효과는 생각보다 더 효과적이었다.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머릿결이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이 느껴졌다. 좀 더 디테일하게 들여다봐도 한 가닥 한 가닥 건강하고 매끄러워진 모발을 실감할 수 있었다. 여건이 된다면 정기적인 케어로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 시간 절약형 네일 케어

헤어 스타일링이나 케어를 받으면서 네일 관리도 함께 받을 수 있었다. 머리를 할 때 보통 잡지를 보면서 보내는데 이러한 시간을 절약해 헤어와 동시에 네일 케어를 받는 것이야 말로 일석이조. 불과 20~30분 정도 만에 볼품없던 손톱이 깔끔하게 변했다. (도움말: 한경닷컴 리뷰어 '낭만소녀' )

>> 체험 기사 ②편 더 보기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화제뉴스 1

같은 옷 다른 느낌
'이중적 스타일'




화제뉴스 2

문근영, 유승호 어떻게
변할수 있었을까?




화제뉴스 3

명품 킬힐 수직으로
절단해 봤더니…



'낭만소녀' 블로그 포스트 바로가기☞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 '젓가락'으로 헤어연출을 해볼까?
▶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