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올 봄은 혜교언니처럼~” 송혜교 러블리 스타일 따라잡기

2012-03-22 11:11:18

[김수지 기자] 올봄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고 싶다면 배우 송혜교의 스타일에 주목해보자.

최근 송혜교는 가수 존박과의 듀엣송 ‘스위치(Switch)’를 발표하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송혜교의 노래 실력과 연예계 대표 훈남, 훈녀의 조화로 보는 이들의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싱글 발표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송혜교와 존박은 서로의 만남을 수줍어하며 조심스럽게 노래로 입을 맞췄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송혜교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러블리 스타일링으로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았다.

올봄 풋풋하고 수줍은 첫사랑을 간직한 여성들이라면 송혜교 스타일링에 주목해보자. 그의 러블리 스타일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혜교’s 패션스타일_청순한 화이트 원피스


송혜교는 화이트 원피스와 베이지 컬러의 카디건으로 청순하고 귀여운 매력을 완성했다. 특히 가슴 부분에 핀턱 주름(좁은 주름 장식)이 더해져 그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극대화 했다.

화이트 원피스는 특별한 아이템 없이도 완벽한 소녀룩을 연출해주며 플랫이나 로퍼와 함께 매치하면 귀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송혜교가 ‘스위치’ 뮤직비디오 속에서 입은 원피스는 여성 의류 브랜드 스무스핑크의 ‘연애OPS’로 플레어 스타일의 스커트와 핀턱 주름으로 섬세하게 표현된 가슴 부분은 여성미를 부각시켜준다.

4계절 내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원피스로 추운 겨울에는 니트와 레이어드 해도 좋으며 원피스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소녀 감성을 살릴 수 있어 코디하기가 간편하다.

혜교‘s 헤어스타일_내추럴 C컬 뱅 헤어


송혜교의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욱 극대화 해준 것은 바로 자연스러운 C컬 뱅 헤어. 그는 가슴 라인까지 내려오는 헤어에 안팍으로 자연스럽게 C컬을 가미했다.

또한 그는 눈썹라인을 덮는 뱅 헤어에 볼륨감을 더해 동안 효과는 물론 밝은 브라운 컬러로 부드러운 인상까지 더했다. 그처럼 자연스러운 C컬 뱅 헤어를 표현하려면 꾸민 듯 꾸미지 않는 듯 한 고도의 연출이 필요하다.

모발을 크게 4등분 한 후 끝 부분을 손바닥으로 받치고 롤 브러시를 대고 바깥쪽에서 안으로 말아준다. 드라이어를 롤 부분에 대고 얼굴 앞쪽을 향해 드라이한다. 뒷부분의 모발은 앞으로 끌어당기고 롤을 모발의 안쪽에 넣은 후 바깥쪽에서 드라이해준다.


셀프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패션 가발을 이용해 스타일링 해보자. 패션 가발 브랜드 핑크에이지의 ‘통가발 롱롱 루나C컬’은 언발라스한 C컬과 일자 앞머리로 동안효과는 물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려준다. 앞쪽으로 레이어가 많이 진 편이라 일반 롱롱 통가발보다 가볍고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사진출처: 핑크에이지, 스무스핑크, ‘스위치’ MV 캡처, 뮤직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다이어트 요요현상 정의는?
▶‘패션왕’ 신세경-유리 메이크업 포인트는 뭐?
▶후덕해진 김규리 얼굴, ‘살빠지는 요가’가 필요해!
▶“내가 제일 잘나가~” 클럽 인기 아이메이크업 방법
▶원더걸스 소희, 야누스의 매력! 시크하거나 러블리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