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요가 배우기] 나도 소녀시대 유리처럼 ‘탄탄 허리 라인’ 만들기

2012-06-04 09:16:05

[이경미 기자/ 사진 김강유, 김정희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유리는 외국인이 뽑은 최고의 몸매 1위로 선정될 만큼 황금비율의 완벽한 바디라인을 지녔다.

그가 1위를 하는데 가장 매력적으로 어필한 부분은 바로 탄탄한 복근과 잘록한 허리. 여름이 다가오면서 비키니를 준비하는 여성들은 얇고 가늘지만 건강미가 느껴지는 그의 허리 관리법에 모두 집중하고 있다.

그의 군살 없는 매끈한 허리 관리법은 뭘까.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허리는 아름다운 몸매의 중심이기도 하며 건강까지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이기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보다 탄력적이고 균형잡힌 허리로 가꾸기 위하여 바디 쉐이핑 그룹 요가투바비의 사라원장이 제안하는 요가법을 배워보자.

현 자세

**운동효과: 척추와 허리의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하게 하여 몸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옆구리의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1. 양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접어 양쪽 엉덩이의 체중을 고르게 실어준다.

2. 양 손은 머리 위에 각지를 끼고 숨을 들이쉰다.

3. 숨을 내쉬면서 한쪽 방향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이때 시선은 팔꿈치를 바라본다.

Point 호흡하며 15초 유지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상체를 기울일 때 한쪽 엉덩이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고양이 등펴기 자세


**운동효과: 가슴을 확장하여 가슴과 어깨, 등의 통증을 완화한다. 굽은 등을 펴주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한다.

1. 숨을 들이쉬며 네발자세로 준비한다.

2. 숨을 내쉬며 양팔을 멀리 뻗어 상체를 이완해준다.

Point 호흡하며 20초 정도 유지한다. 팔을 뻗을 때 무릎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구름다리 자세


**운동효과: 엉덩이와 허리, 등의 근력을 강화하여 바른 자세로 교정해준다. 배와 허리 힘을 조절하여 상, 하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소화기 계통을 원활하게 해준다.

1. 양다리를 모아 앞으로 뻗어주며 양손은 어깨넓이만큼 엉덩이 뒤로 손바닥 전체를 눌러 팔꿈치를 펴준다.

Point 숨을 들이쉬며 가슴을 확장한다.

2. 숨을 내쉬며 엉덩이-허리-가슴-목 순으로 천천히 들어올린다.

Point 호흡하며 20초 정도 유지한다. 발바닥과 손바닥에 체중을 분산시켜 엉덩이와 가슴, 등을 최대한 들어올려 머리를 가볍게 해준다.

한편 바디 리쉐이핑 그룹 요가투바비 사라원장은 부산여자대학 생활체육무용과를 졸업하고 요가, 필라테스, 에어로빅, 스포츠 마사지, 유아 체육 등의 지도자 자격증을 수료했으며 가늘고 탄탄한 복근을 지닌 ‘오이허리’ 소유자로 유명하다.

또한 KBS ‘비타민’과 ‘VJ특공대’, MBC ‘화제집중’ 등 다양한 공중파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최성조 저서 ‘간고등어 코치S라인을 부탁해’의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작은 얼굴, 비결은 이렇게
▶화사해지려면 눈가 주변을 밝혀라!
▶패션의 완성은 얼굴? 얼굴의 완성은 피부!
▶전혜빈, 이영아가 선택한 물 다이어트 방법은?
▶올 여름, 나도 비키니 입을래! 완벽 몸매 십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