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웹툰 '봉천동 귀신' 실제사진, 있다 or 없다?

2015-04-04 18:10:56
[문하늘 기자] 인기 웹툰 '봉천동 귀신' 실제사진이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봉천동 귀신'은 '옥수역 귀신'으로 화제를 모은 호랑작가의 두 번째 미스터리 단편 웹툰으로 공개와 동시에 많은 반응을 얻었다.

이는 한 아파트 단지를 걸어가던 여고생이 온 몸의 관절이 뒤틀리고 피범벅이 된 여자귀신을 만난다는 것을 줄거리로 하고 있다. 호랑 작가는 본 내용에 앞서 "이 웹툰은 2007년 서울 봉천동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난 자살사건을 바탕으로 한 픽션입니다"라고 공지해 현실감을 더했다.

전편 '옥수역 귀신'에서처럼 호랑 작가는 사운드와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웹툰에 접목시켜 오싹한 장면을 만들어냈다. 웹툰에서 나오는 공포와 실화라는 점이 맞물리며 '봉천동 귀신'은 어머어마한 반응을 얻었다.

이어 '봉천동 귀신'이 실화라는 점에서 착안해 온라인 상에 '봉천동 귀신 실제사건', '봉천동 귀신 실제사진' 등이 인기 검색어가 되고 있다. 그러나 '봉천동 귀신 실제사진'은 주로 호랑 작가가 그린 그림 중 다소 충격적인 장면을 캡처한 사진일 뿐 실제로 '봉천동 귀신'을 찍어놓은 사진은 없다.

또한 2007년 봉천동에서 실제 자살사건이 일어났으나 웹툰과 매치되는 부분은 거의 없고 봉천동에서 귀신 소동이 일이 벌어진 점이 없다는 점을 봤을 때 기존의 자살사고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승기 가족사진, 父닮은 이승기…여동생도 있었어? '우월유전자 집안'

▶ 슈스케 신지수, 이기심인가 리더십인가? 논란 "예림아 랩해"
▶'위탄2' 윤일상 독설 피해가는 '행운아' 누구인가!
▶ 크리스탈 호피무늬 레깅스 패션, 힐 없이도 우월한 각선미 뽐내
▶[포토] 송준근 '신부 임신 20주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