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커플룩 멋지게 연출하는 방법

2014-10-19 16:03:41
[패션팀] 곧 있으면 다가올 발렌타인데이 탓에 커플룩이 화두에 오르고 있다.

이날은 사랑하는 이에게 초콜릿을 건네면서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기도 하지만 이미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연인들이라면 한 가지 통일된 색상으로 스타일링하거나 같은 패턴의 아이템을 매치하는 등 멋진 커플룩을 연출해 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다.

이에 발렌타인데이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커플룩을 알아봤다.

블랙 & 블랙

단정하고 시크한 블랙은 특별한 날 더욱 빛나게 해주는 스타일 중 하나다.

특히 평소에 입기 힘든 블랙 드레스와 턱시도를 연출하면 훨씬 스타일리시하면서 색다른 느낌을 즐길 수 있다. 남성은 너무 포멀한 정장스타일에서 살짝 벗어나 타이나 행커치프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또한 같은 블랙이라 하더라도 소재나 원단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아우터, 이너, 하의, 슈즈, 액세서리 등 포인트를 통일해도 멋진 커플룩이 완성된다.

포인트 스타일링

모두 다 똑같은 커플룩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에 목도리, 셔츠, 청바지 등 한 가지 컬러를 통일하거나 아이템을 통일해 세련되게 연출해보자.

또한 같은 트렌치코트를 입더라도 길이감을 달리하거나 같은 머플러를 하더라도 컬러를 통일하는 대신 패턴을 달리해 서로의 개성을 함께 표현하는 것도 좋다.

블랙 & 화이트

가장 포멀한 스타일의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는 누구나 세련된 스타일의 커플룩을 즐길 수 있다.

함께 흰 셔츠와 블랙 팬츠를 입거나 남성은 블랙 수트에 화이트 타이로, 여성은 흰 원피스에 블랙 슈즈를 신는 등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팁이다.

화이트 & 화이트

같은 화이트 티셔츠와 블루 진을 맞춘 커플룩은 커플룩 중에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고 가장 스타일리시해보일 수 있어 커플룩 중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반면 머리부터 발 끝까지 화이트로 맞춰 격식에 맞춘 스타일링을 하는 것도 엣지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1 S/S 패션 키워드 ‘리턴 70’s’
▶ 시크 vs 로맨틱, 양털 패션의 두 얼굴
▶ 차도남=수트? No! 겨울철 ‘잇 아이템’ 니트 바로알기
▶ 유인나-김효진의 매력적인 ‘무스탕 코디’ 파헤치기
▶ 같은 타이도 매듭법에 따라 色다르게 ‘타이연출법’
[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