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센스 있는 남자를 위한 니트 스타일링 이모저모

2014-10-29 10:01:51

[김민서 기자] ‘진정한 가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니트는 가을 패션에 있어 아주 중요한 아이템.

니트는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시크한 차도남이 될 수도 있고 부드러운 감성의 가을남자가 될 수도 있는 것.

이에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로 출시되어있는 니트를 활용한 스타일링TIP을 제안한다.

☞ 셔츠&니트 레이어드 패션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졌지만 두꺼운 아우터를 입기엔 한낮의 기온을 감당할 수 없다면 니트와 셔츠를 레이어드 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기본적인 니트 스타일링으로 화이트 컬러 셔츠에 톤 다운된 니트를 매치해보자. 한결 안정감 있는 룩으로 차분하고 부드러운 무드가 연출된다.

이때 안에 입은 셔츠의 칼라와 컬러만 다르게 해도 다양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다. 니트와 같은 계열 컬러로 코디하는 톤온톤 스타일링은 패션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볼 것.

☞ 컬러 니트 패션


무채색 니트 스타일링이 조금 심심하다고 생각된다면 컬러감이 돋보이거나 독특한 소재 니트 패션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

올 가을 트렌드컬러 버건디 컬러는 니트 하나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 하의와 함께 매치해도 좋고 수트 안에 이너로 매칭하면 고급스러운 오피스룩으로도 연출 가능하다.

그레이, 네이비 등의 니트는 화려한 색감의 하의와 코디하는 것이 더욱 생기 있어 보인다. 또한 스카프나 가죽시계 등의 액세서리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 니트 카디건 패션


카디건은 니트 스타일링보다 가볍고 편하게 코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베이직한 셔츠에 가볍게 걸쳐 입었다, 벗었다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 간절기에 꼭 필요한 아이템.

컬러와 소재, 두께에 따라 이너로도 활용할 수 있고 어깨에 둘러 코디하면 스트릿 무드가 물씬 풍긴다.

패션 스타일링에 다소 무감각한 남자라도 니트 아이템으로 손쉽게 분위기 변신이 가능하다. 남자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 다양한 니트 아이템으로 변신을 시도해보자.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소녀시대 수영이 보여주는 청순가련 이봄이 스타일
▶ [스트릿패션] ‘2015 S/S 서울패션위크’ 스트릿패션, 체크 패턴으로 물들다
▶ 여친과 떠나는 가을여행, ‘커플룩’ 지침서
▶ [스트릿패션] 色다르고 화려하게, 스트릿을 장식하는 다양한 컬러의 향연
▶ 스트릿 패션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만난 그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