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섬머 트렌드 슈즈와 백의 궁합 완전정복

2010-07-22 16:03:08

[패션팀] 여름에는 가벼워진 옷차림만큼 경쾌한 아이템들이 필요하다. 이 시기에는 빈틈없는 스타일링을 위한 슈즈와 백의 매치가 스타일의 느낌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글래디에이터 샌들, 웨지힐, 레인부츠 등 평범함을 거부하는 올 여름 트렌드 슈즈와 어울리는 가방에 대해 알아보자.

▮ 시크함과 모던함의 절정 글래디에이터 샌들


발등부터 때로는 발목까지 덮는 스트랩 때문에 자칫 투박해 보였던 글래디에이터 슈즈가 올 여름에는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등장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화려한 비즈 장식이 더해진 스트랩, 아찔한 킬 힐, 다채로운 컬러로 도회적이고 개성 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글래디에이터 샌들이 꾸준히 사랑 받는 이유다.

디테일이 많은 글래디에이터 샌들에는 시크하고 모던한 느낌을 살리는 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퍼플 컬러 가죽 소재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루이까또즈 파리 컬렉션 토트백은 심플하고 모던함을 강조한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단색의 컬러 위에 레드, 옐로우, 핑크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어 차별화된 패션 감각을 드러낼 수 있다.

메탈 같은 금속 디테일이 있는 클러치 백 역시 글래디에이터 샌들과 매치하기에 제격이다. 게스 핸드백의 마르시아노 클러치 백은 핑크, 화이트, 베이지 등 밝은 색감의 가죽 소재에 메탈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드러낸다.

▮ 트렌드 리더들의 자신감 레인부츠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레인부츠의 인기가 뜨겁다. 투박한 모양 때문에 선택을 망설였던 사람들을 위해 깔끔한 단색부터 화려한 호피무늬까지 디자인은 더욱 다양해지고 힐이나 웨지 등으로 스타일 역시 변화하고 있다.

레인부츠에는 물에 강하고 실용성이 높은 소재의 백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헤지스 액세서리의 젤리 쇼퍼백은 밝은 색상과 비에 젖어도 끄떡없는 소재 덕분에 레인부츠와 코디 하기에 제격이다. 방수 효과가 탁월한 PVC 소재 쇼퍼백들 역시 패턴과 컬러,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레인부츠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비가 오지 않아도 레인부츠를 시도하고 싶을 땐 개성 넘치는 디자인 백으로 포인트를 살리자. 루이까또즈 파리 컬렉션의 서로 다른 컬러 포켓으로 이루어진 백이나 잠금이 독특한 정사각형 숄더백은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레인부츠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

▮ 편안한 휴식 같은 슈즈 웨지힐


구두 밑창부터 굽까지 연결되어 발에 안정감을 주는 웨지힐은 다리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면서도 킬힐에 비해 발의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통 굽의 경쾌하고 캐주얼 한 느낌 때문에 바캉스룩으로 사랑 받아 왔지만 최근에는 정장에 매치하기에도 손색없는 스타일과 색상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웨지힐은 어떤 의상, 어떤 백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의 차이가 크다. 주말 여가 시간이나 바캉스 또는 형식적이지 않은 모임이라면 루이까또즈 파리 컬렉션 토트백처럼 화사하고 다채로운 패브릭 소재 가방을 매치해보자.

가벼운 질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경쾌하고 캐주얼 한 느낌을 더한다. 오렌지, 레드, 그린 등 화사하고 시원스런 색감과 큼직하고 깔끔한 패턴의 백 역시 여름 분위기 물씬 풍기는 패션을 완성해 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뒤태 트렌드를 위한 패션 스타일링!
▶ 값싼 티셔츠, 명품처럼 입는 스타일링 Tip

▶ 방송 3사 女아나운서 여름 패션스타일 분석
▶ 올 여름 ‘포인트 리조트룩’ 연출해볼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짜증나는 여름,더바디샵 데오도란트로 시원하게!